티스토리 뷰

케이팝스타 방예담 데뷔 일정 - YG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리드보컬로


케이팝스타 출신 방예담이 데뷔 계획이라고 합니다.





매체에 따르면 변성기를 잘 넘겼다고 하는데요.

방예담의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이는 2002년 생으로 16살이며, 키는 168cm미터라고합니다.

케이팝스타 시절 그렇게 작던 아이가 키와 나이가 많이 자랐네요 ^^


2013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을 시작하여 약 4년만의 데뷔 일정이 나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방예담은 케이팝스타 시즌2의 준우승자였습니다.

케이팝스타 출연 당시에는 천재적인 소질을 가지고 있으나 '원석'이라는 표현이 좀 더 어울렸던 것 같은데요.


4년이 지난 현재 YG엔터테인먼트는 아래와 같이 새로운 보이그룹에 대해 평가하고 있습니다.



"YG에서 데뷔한 빅뱅, 위너, 아이콘의 평균 연령이 20대 초반이었던 사실과 비교하면 새 보이그룹은 15~17세 구성으로 파격적이다. 

나이는 어려도 연습기간이 4~5년 이상인데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까질한 검증 기준을 통과한만큼 실력으로 검증된 베테랑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YG보이그룹의 멤버는 7인 이상이며, 7월 데뷔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합니다.

방예담이 2013년 7월에 YG로 입사했으니, 정확하게 4년만의 데뷔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YG의 소속그룹과 소속 뮤지션들]


한편 걱정과 우려의 말들도 네티즌 사이에서는 많았습니다.

현재 YG엔터테인먼트의 몇몇 그룹들이 국내활동이 뜸하기 때문입니다.


데뷔한 그룹도 잘 못챙기고 있는데, 새로운 그룹을 또 만들면 잘 돌아가겠나?

있는 그룹부터 잘 챙기라는 의미이죠.


[네티즌들의 반응 - 부정적]

“제발 있는 그룹부터 챙겨라”(miss****) “전격데뷔? 블랙핑크 때처럼 바로 데뷔할 것 같이 하더니 또 몇 년 걸리겠지”(miji****) “위너 아이콘은요? 국내 활동계획이 있긴 한가요?”(huns****) “YG 망하고 싶어서 환장했나? 아이콘 위너 아까워 죽겠다. 5년째 팬질하면서 참고 참았는데 진심 힘드네”(nula****) “아이콘 팬질하기 힘들다”(dksg****) 등 볼멘소리


하지만 방예담군을 지원하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 - 긍정적]

“예담아 보고 싶었어. 애기가 소년이 됐구나”(gpwo****) “처음부터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데뷔를 하는군. 기대된다”(yymj****) “에담이 나오니? 너무 오래 기다렸다. 반가워”(mann****) “예담이 진짜 좋아했는데”(dnld****) 


이것으로 케이팝스타 방예담 데뷔 일정 - YG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리드보컬로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방예담 군이 어서 데뷔하여서 잘 자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