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어느날 - 줄거리, 개봉일, 출연배우, 감독, 제작비, 손익분기점, 배급사, 관객수, 무대인사 일정


김남길과 천우희의 영화 어느날이 곧 찾아옵니다. 

공식 개봉일은 4월 5일로 수요일에 개봉하는데요. 

원래 영화의 제목이 <어느날>이 아니라 <마이엔젤>이었다고합니다. 영화 속 <마이엔젤>은 누구였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영화 어느날의 예고편을 보셨는지요? 영혼이라는 소재를 다루었음에도 무서움보다는 봄날의 찬란함과 어딘가 모르는 가슴저림이 느껴집니다. 꼭 본방사수(?) 하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영화 어느날 예고편


- 영화 어느날 포스터


영화 어느날의 줄거리는 단순하지만 어느날 만이 주는 따뜻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포스터에 보면 '당신에게도 찾아올까요? 어느날(One day)'가 나오는데, 사실 미래의 어느날을 지칭하는 것은 어느날(Some day)죠. 혹시 이 부분이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어느날 줄거리


 “누구세요?” 어느날, 나에게만 그녀가 보이기 시작했다


아내가 죽은 후 삶의 희망을 잃고 살아가던 보험회사 과장 ‘강수’.

회사로 복귀한 그는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진 ‘미소’의 사건을 맡게 된다.

‘강수’는 사고 조사를 위해 병원을 찾아가고, 그 곳에서 스스로 ‘미소’라고 주장하는 한 여자를 만나게 된다.

자꾸만 자신에게만 보이는 ‘미소’를 수상하게 여긴 ‘강수’는

그녀가 다른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제가 보여요?” 어느날, 새로운 세상이 보이기 시작했다


교통사고 후 의식을 잃었다가 병원에서 깨어난 ‘미소’는

병실에 누워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스스로가 영혼이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생전 처음 새로운 세상을 보기 시작한 ‘미소’는 유일하게 자신을 볼 수 있는 ‘강수’를 만나게 되고

그동안 간절히 이루고 싶었던 소원을 들어달라고 부탁하는데..


어느날의 출연배우/감독


줄거리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영화 어느날은 김남길과 천우희의 영화입니다. 김남길씨는 선덕여왕의 비담 역 이후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고, 최근에는 판도라라는 영화로 관객들과 조우하였습니다.


- 영화 판도라 중



천우희씨는 영화 곡성을 기점으로 영혼 연기에 열일 중이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천우희씨의 마스크가 영혼 역할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맑고 깨끗한 영혼).


- 배우 천우희



감독은 이윤기 씨가 맡았습니다. '남과 여', '여자, 정혜'의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어떤 매체의 김남길씨의 인터뷰에 의하면 영화 어느날은 상업영화치고는 제작비가 적게 들어간 저예산 영화이며, 이윤기 감독과 배우 모두가 영화를 더 효율적으로 찍기 위해 밤새 고민했고, 그래서 투자비용 대비 영화가 잘 나온 것 같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일단 제작비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손익분기점을 예측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손익분기점은 제작비의 2.5 - 3배정도를 곱한 값이 됩니다. 손익분기점은 보통 관객수로 표현합니다. 영화 어느날의 배급사는 오퍼픽쳐스와 CGV아트하우스이며, 제작사는 인벤트스톤입니다.


어느날의 무대인사 일정은?


어느날의 무대인사 일정은 4월 8일, 9일 서울과 경기 지역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이것으로, 영화 어느날, 강수의 미소를 보고 싶다 - 줄거리, 개봉일, 출연배우, 감독, 제작비, 손익분기점, 배급사, 관객수, 무대인사 일정의 포스팅을 마칩닏니다.


영화 어느날의 흥행을 응원하신다면 공감 하트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