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조명


알고보면 더 뜻 깊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조명, 크리스마스 트리 유래&이미지


크리스마스가 곧 다가옴에 따라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나 신혼부부 등, 성탄절의 기분을 내시려는 분들께서 가장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크리스마스 트리일 것입니다.


[신선한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는 그 특성상 한번 구매하면 10년 정도는 보통 쓰기 때문에 처음 검토하실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되시는데요. 



최근에는 기본형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 나무가 존재하고, DIY라든지,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전구)와 장식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 고민스럽게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나 조명을 알아보기 전에 쉬어가는 코너로 크리스마스 트리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자녀들에게 크리스마스 트리의 유래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다면 더욱 뜻깊겠죠.



[크리스마스 트리의 유래&전설]



종교 개혁자인 마르틴 루터를 아실 것입니다. 마틴 루터는 크리스마스 이브 밤 중에 숲속을 산책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마틴 루터는 평소 어둡던 숲이 등불을 켜놓은 듯이 환하게 빛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달빛이 소복하게 눈이 쌓인 전나무 위에 비쳐서, 주변을 환하게 비춰서 빛의 향연을 벌이고 있었던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을 본 마르틴 루터는 순간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은 저 전나무와도 같다. 한 개인은 어둠 속의 초라한 나무와도 같지만 예수님의 빛을 받으면 주변에 아름다운 빛을 비추일 수 있는 존재이다.” 



마르틴 루터는 이 깨달음을 사람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전나무 하나를 집으로 가져왔고, 전나무에 눈 모양의 솜과 빛을 발하는 리본과 촛불을 장식했다. 이것이 크리스마스 트리의 시작이라고 합니다(출처 : 구글 위키)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 이미지]

012345678910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 이미지]


[전통 크리스마스 트리 나무, 트리 장식, 조명]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는 나무의 재질은 보통 발삼 전나무와 미송을 사용한다고 전해집니다. 



관련 일화로 크리스마스 트리는 독일 서부에서 비롯되었는데, 독일인들은 12월 24일이 되면 집에 파라다이스 트리를 세우고 얇고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으로 둥글납작한 빵을 매달았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둥글납작한 빵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과자와 함께 그리스도의 상징으로서 양초를 다는 풍습까지 생겼다고 하네요. 우리가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보시는 크리스마스 피라미드 역시, 나무를 삼각형으로 쌓아 올리고 선반에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인물들의 입상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조명 무엇이 있을까?



크리스마스 트리의 대표적인 장식은 캔디 케인, 리본 솜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선물상자, 양말, 과자 등의 장식물들이 사용됩니다. 



이는 정해진 양식은 없고 원하는 것을 넣어 심미적으로 아름다우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웹페이지에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세트' 혹은 '크리스마스트리 풀세트'로 검색하시면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이 함께 배송됩니다. 하지만 각 장식의 의미를 알면 더욱 뜻깊겠죠.



<크리스마스 장식 중 사과>의 경우 실제 사과를 다는 것은 아니고, 오너먼트류를 대표하는 붉은 원형 장식이 바로 사과를 의미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먹은 지혜의 열매를 뜻합니다.



<크리스마스 장식 중 캔디케인>

어느샌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장식물이 되었습니다. 보통 박하사탕을 사용합니다.



<크리스마스 장식 중 리본>



광택이 있는 리본을 트리에 두르는데 요즘은 전구들 때문에 잘 사용되지는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리본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되면 트리가 너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마스 장식 중 솜>

나무에 내린 눈을 표현하는데 적당히 사용하면 운치가 살아나서 적절히 사용합니다.

<크리스마스 조명, 전구>



크리스마스 트리 초기에는 촛불, 촛불모양의 장식품이었지만 전의 발명 이후 이젠 크리스마스 트리 하면 가장 먼저 반짝이는 전구들을 생각할 정도로 없으면 안 되는 장식물이 바로 크리스마스 전구(조명)입니다. 최근에는 LED 전구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가격이 1만원대 이하로 저렴합니다.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조명 및 전구의 종류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앵두전구' '크리스마스 트리 led전구' '무뚜기 전구'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1000구' 등의 검색어로 확인해보시면 다양한 쇼핑몰들로 연결됩니다. 



아시겠지만 크리스마스 트리의 전구는 모두 병렬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아래는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의 연결방법인데요. 


혹시 어린 자녀가 있다면 이번기회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면서 <직렬과 병렬 연결의 차이>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86XX29500090


12월 25일인 크리스마스! 


이번에는 월요일이기에 더욱 뜻깊은 성탄절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가족과 함게, 연인과 함께 누구보다도 빛나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 및 조명, 크리스마스 트리 유래를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