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류여해 프로필 고향 학력

Latte_papa 2017. 12. 18. 11:43

자유한국당 류여해 교수 프로필 고향 학력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사진)이 당협위원장 자격 박탈로 인해 17일 화제가 된 류여해 최고위원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최근에는 포항지진(“포항 지진, 하늘이 문재인 정부에 주는 경고") 관련 언급으로도 많은 비난을 받은 류여해 의원인데요.


실제로 자유한국당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조직혁신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당무감사 결과를 토대로 당협위원장 62명을 교체하며 해당 지역을 발표했는 류여해 최고위원(서울 서초갑)도 교체 권고 대상에 들어갔는데요. 최근 보여준 류여해 최고위원의 야심찬 정치행보에 제동이 걸린 셈이라는 평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유한국당 류여해 위원의 당협위원장 자격 박탈은 어떤 의미일까요?

일단, 당협위원장 자격박탈은 현역 의원의 정치 생명과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자격을 잃게 되면 당장의 의정활동에는 지장이 없지만, 차기 총선에서 공천을 받기 어렵고, 또한 지방선거 공천에서도 아무런 권한을 행사할 수 없게 되는데요. [출처 :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823928.html]



이에 따라,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이런 결과에 대해 “토사구팽” “후안무치” “배은망덕” 등의 사자성어를 사용하며 이같은 결정을 내린 홍준표 대표에 대해 원망하는 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류여해 최고위원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홍준표 대표와 맞서 투쟁할 것을 다짐했는데요.


그렇다면 류여해 자유한국당 교수의 프로필(고향, 학력, 남편, 발언)등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유한국당 류여해 교수 프로필]

출생 : 1973년(나이 45세)

소속 :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직업 : 정당인, 대학교수

성별 : 여성

가족 : 류여해 남편 김재준

사이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류여해 위원 학력]

- 프리드리히실러 예나 대학교 대학원 형사법 박사 졸업

- 프리드리히실러 예나 대학교 대학원 형사법 석사 졸업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

- 건국대학교 졸업


[류여해 위원 경력]

- 2017.07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 위원

- 수원대학교 겸임교수

- 한국소년정책학회 이사

- 국회사무처 법제실 법제관

- 대법원 재판연구관


[TV 출연프로그램 및 저서]

01234


류여해 교수의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당시에는 경상남도 진해시) 출신으로, 2017년 인터뷰에 의하면 서울특별시 서초구에서 33년째 살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현재는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및 수원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죠.


류여해 최고위원의 나이는 1973년생으로 45세이며, 자유한국당 내 보수계의 정치인 중에서는 꽤 젊은 축에 속합니다. 자유한국당의 최연소 국회의원으로 꼽히는 김성원 의원이 류여해 위원과 동갑입니다.



류여해 위원의 학력은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99년 건국대학교 글로컬 캠퍼스 법학과에 편입하여 2001년에 졸업했다고 전해집니다. 그 후 2001년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여 3년만인 2004년에 석사학위(형법)를 취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직후인 2004년 4월에 독일로 유학 가서 2007년 12월에 예나대학교에서 형법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력이 있는데요. 귀국 후, 재판연구관(전문직 재판연구관), 국회사무처 법제관, 한국사법교육원(법문화진흥센터) 교수를 역임했으



실제로 이름이 알려진 계기는 한국사법교육원 재직 당시 채널A, MBN 등 종합편성채널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 패널로 출연하면서라고 평가받습니다.


이번 류여해 의원의 자격박탈에 대해서는 명목상 교체 대상에 선정된 이유는 지역구 관리 부실이지만, 실제로는 류여해 의원의 기행이나 막말이 당의 이미지에 부담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게 중론인데요.



정계에 입문하고 홍준표에 의해 최고위원에 선임된 이후, 서초구 갑의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을 맡아 왔으나, 2017년 12월 16일 자유한국당의 당협위원장 교체 권고 대상에 이름을 올리게 된 만큼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