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앳모스피어를 사용한지 벌써 2년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기도 전에 태교할 때부터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느정도의 유지비만 감당할 수 있다면 대만족 인 것 같습니다.


시중에 나온 나름 인지도가 있는 에어퓨라 공기청정기, 위닉스 공기청정기부터, 

명품 공기청정기라고 불리는 발뮤다 공기청정기와 IQAir Healthpro까지.

많은 공기청정기를 알아보았고, 결국 지인을 통해 앳모스피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을하기위해 암웨이 사이트를 뒤지다 보니, 

제가 구매했던 가격보다는 좀 오른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29만원, 절대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17평형의 공기청정기능을 담당한다고 할때, 스위스 명품 공기청정기 IQAir Healthpro 150모델(20평)의 경우 150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IQAir Healthpro 250의 경우 200만원정도이며, 30평정도를 커버한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인 네트웍 기반(?)의 사업을 하는 암웨이다보니 다른건 몰라도 제품만큼은 좋다는 평을 들어 최종 구매확정을 하였습니다.

(입소문 사업을 하는데 품질이 나쁘면 버틸 수 없겠다는 생각으로)


- 암웨이 앳모스피어의 전용면적은 17평 정도라고한다.


- 대조군인 스위스 명품 공기청정기라고하는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150/250(필터식 공기청정기로 필터를 갈아야한다고 합니다)




앳모스피어 어떤 기능이 있나?

아래 링크를 타고들어가면 암웨이 공기청정기에 대해 자세하기 나와있습니다.

http://www.abnkorea.co.kr/shop/home-living/air-cleaner/atmosphere/p/101076K4



1. 먼지감지센서 

- 먼지를 1분에 1200회까지 감지해야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오염표시램프는 1-200까지의 기준에 따라 램프로 표시하는데 통합대기지수와 같은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통합대기지수란? 통합대기지수 확인하는 방법?

대기오염의 정도를 국민이 이해할 수 있고, 그로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기오염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통합대기환경지수는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오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의 오염물질의 오염도릴 계산, 그 중 가장 높은 값을 사용하고 있다고합니다. 간단하게 네이버에 통합대기지수 라고 검색하면 지역별로 통합대기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6가지 오염물질 중 가장 높은 값이 그날의 통합대기환경지수(CIA)입니다. 점수구분값이 각각 아래와 같을 때 대기의 좋고 나쁨을 판별합니다.

예) 0-50 -> 좋음(A), 2501 이상 -> 매우 나쁨(D,E)


** 통합대기환경지수는 서울특별시 대기환경정보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http://cleanair.seoul.go.kr/inform.htm?method=cai



2. 헤파필터 & 탈취필터

다이슨 청소기에도 달려있는 그 유명한 헤파필터입니다. 이제는 어떤 필터공기청정기든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를 잡는 작은 필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면, 탈취필터는 숯으로만들었는지 손을 가져다 대면 그을음이 묻습니다. 서울숲 면적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3. 영국 알레르기 재단 전항목 인증 

이 부분을 강조하는 것을 보니 영국 알레르기 재단이 꽤 유명한 재단인가 봅니다. 



4. 월 천원 전기세

실제로 저도 1단으로 24시간, 365일을 구동하는데 전기세가 과다하게 나오거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참 이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앳모스피어의 단점은? - 필터교체비용


결국 단점은 초기투자비용과 필터교체비용입니다.

필터가 6개월은 가는 것 같은데, 한번 전체 교체비용이 27만원정도가 듭니다. 1년이면 54만원이죠.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공기에 대해 철학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라면 교체비용을 부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가끔 필터를 교체하라는 램프가 들어오면, 짜증부터 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필터식 공기청정기가 이와 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그러려니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앳모스피어 2년 사용 후기 결론은? 1년에 50만원을 필터비용으로 지출 가능하다면 최고의 선택!


네.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2년 사용을한다면 초기 비용 130만원에 필터를 3번갈아야(150만원)하죠.

2년에 300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깨끗한 공기와 300만원을 바꿀수 있는 분은 과감하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이가 있다보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돌까지 호흡기 질환은 없었습니다.



이것으로 암웨이 공기청정기 앳모스피어 2년 사용후기 - 봄철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되셨다면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