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국민은행 전산장애

Latte_papa 2017. 7. 25. 21:28

국민은행 전산오류 장애


국민은행이 현재 장애입니다. 오늘은 25일 월급날이죠. 

국민은행을 직장인주거래은행, 월급통장으로 하셨다면 한번쯤 체크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25일 밤 9시 현재 상다수의 국민은행 고객들은 체크카드 결제 혹은 예금 이체가 먹통이라는 불만을 쏟아냈다고 전해집니다.


월급을 받으면 이곳저곳에 이체해야할 곳이 많죠. 

원래 돈은 스쳐가기 때문에.. 근데 국민은행 장애로 불편하지만 잠시동안 저에게 돈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여러 네티즌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 월급 뽑으려니까 국민은행 먹통”이라고 하는가 하면 또 다른 누리꾼은 “전산오류로 계좌이체 안되네”




현재 장애 내용을 정리해보면 체크카드나 예금이체부분이 잘 안되는 분들이 많으신 것(ATM[자동화기기] 전산시스템이 오류) 같습니다. 

아마 전산오류로 생각되는데요. 국민은행 측은 아직까지 해당 전산망 문제의 구체적 원인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늦은시간이라 그런지, 아니면 워낙 민원이 몰려서 그런지 서울 시내 각 국민은행 지점은 물론 ARS 전화 콜센터까지 모두 연결이 되지 않고 있어 시민들의 어려움은 밤 사이 계속될 전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빨리 해결책이 나와야 할 것 같은데요.



월급날이 오늘이신 직장인들 분이 계시다면 잠시 스쳐지나갈지라도 맛있는것 드시고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