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박찬주 대장 프로필 부인

Latte_papa 2017. 8. 2. 08:47

박찬주 대장 프로필 부인 전성숙 갑질논란


내부의 적이 무섭습니다. 

박찬주 대장(사령관) 부인 전성숙씨의 공관병 갑질로 인해 대한민국이 시끄럽습니다. 사례들을 확인해보면 가히 충격적인데요, 정말 이러려고 군대갔나 싶을 정도로 공관병들이 많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이제라도 확인된 사실에 공관병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렇게 박찬주 대장(사령관)이, 그리고 박찬주 대장의 부인 전성숙씨가 화제의 인물이 된 것은 앞서 말씀드린 '공관병에 대한 갑질'입니다. 그렇다면 공관병이란 무엇일까요? 박찬주 대장의 프로필과 부인 전성숙씨를 확인해보기전에 먼저 알고 넘어가보겠습니다.


공관병이란?

공관병들은 군대 간부가 거주하는 곳에 있는 관리병들입니다. 이른바 공관에 배치되는 인력인 것이죠. 비슷한 말로 아파트 관리병, BOQ병 등으로 나뉩니다. 공관에는 연대장 이상의 지휘관들이 거주하며, 기혼간부는 군관사(군인아파트), 독신간부는 BOQ/BEQ로 나뉘지요. 결국 공관병들이란 연대장 이상의 지휘관들이 거주하느 곳에서 공관을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박찬주 대장(사령관)은 때문에 당연히 공관에 가족과 함께 거주하고 있는 것입니다. 박찬주 대령의 현재 프로필은 육군 대장으로서, 현 제2작전 사령관입니다. 


박찬주 대장 프로필?

박찬주 대장의 프로필을 확인해보기전에 '대한민국 국군 현역 대장'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위 표를 통해 총 8명의 대장으로 이루어져있고 박찬주 대장은 제2작전 사령관으로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박찬주 사령관은 41대 사령관으로 전임은 이순진 대장이었습니다.



[박찬주 대장 프로필]

출생 : 1958년, 나이 60세

고향 : 충청남도 천안시

학력 : 천안고등학교 졸업 - 육군사관학교 37기 입교

경력 

1) 1981년 졸업 후 기갑 소위 임관

2) 대령시절 독일 육군청 교환 교관

3) 독일서 귀국 후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 참모장 및 제9기계화보병여단장.

4) 이후 합동참모본부 군사전력과장, 합참전시작전토제권 전환 이행실무단장 역임

5) 2010년 6월 소장 진급, 육군 제 26기계화보병사단장, 합동참모본부 상부지휘구조개편추친단장

6) 2013년 4월 중장 진급, 육군 제7기동군단장 역임 및 육군참모차장 역임

7) 2015년, 하반기 대장 진급, 제2작전사령관(현재)

** 대한민국 국군 역사상 최초의 기갑병과 출신 대장 영예라는 타이틀


박찬주 대장 부인 전성숙씨, 어떤 갑질을 했나?

전성숙씨, 난리죠. 도대체 어떤 갑질을 시켰기에 이렇게 대한민국이 공분하게 되었을까요. 사례를 보니 저도 정말 충격적이네요. 몇가지 사례들을 들어보니 기가찼습니다.



[박찬주 대장 부인 전성숙씨 갑질사례1]

안방 블라인드 치기 지시 / 거실에 떨어진 쓰레기 줍기 / 소파와 바닥에 떨어진 발톱과 각질 치우기

-> ???? 이런거 하려고 군대들어온건 아닌것 같은데 말이죠. 



[박찬주 대장 부인 전성숙씨 갑질사례2]

음식재료를 다듬는 조리병에게 칼을 빼앗아 휘두르며 "너는 제대로 하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등의 폭언

-> 이해 되시나요? 칼을 빼앗아 휘두른다는 대목..


[박찬주 대장 부인 전성숙씨 갑질사례3]

사령관의 셔츠에 묻어있는 고춧가루 때문에 공관병이 셔츠를 세탁하자 "오늘 사령관님이 입어야 하는데 고춧가루가 묻은 부분만 닦으면 되지 왜 굳이 빨래를 하느냐"는 등 질책

-> 오염물질이 있어 제거한거로 질책을 받네요.



[박찬주 대장 부인 전성숙씨 갑질사례4]

인터넷 사용 금지, 외출 금지 등의 처우

-> 신고도 못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남편이 사령관이면 부인은 참모총장이고 처남은 국방장관 급이라는 말"이 정말 공감이 되는데요. 몇개의 반응들을 추려보았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1]

paiks***은 "오래전 군대 생활 할 때 떠돌던 말이 생각난다"며 "남편이 사령관이면 부인은 참모총장이고 처남은 국방장관 급이라는 말"이라고 말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2]

kim7****은 "박찬주 대장은 곧은 정신을 가진 사람이다"라며 "이런 기사에 얼마나 놀라고 힘들었을까. 철저한 감사로 명예를 회복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3]

jsh1****은 "박찬주 대장 부인은 부인이 아니라 원수다"라며 "다른 사람도 아니고 부인 덕에 옷 벗게 생겼으니"라고 일침을 놓았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4]

oppa****은 "보통 대장까지 올라간 사람은  스스로 흠결이 거의 없거나 깨끗한 축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아내 때문에 인생 망쳤다. 역시 수신제가 치국평천하구나"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5]

arit****은 "박찬주 대장은 군에서 명망이 좋기로 소문난 장군이다"라며 " 마누라 잘못 때문에 불명예 전역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면 박찬주 대장에 대한 좋은 말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좋은 영향력을 많이 끼친 인물인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집사람으로 인해 불명예 전역을 하게 되었네요.


[박찬주 대장의 입장은?]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국토 방위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미안하다"고 사과, "전역지원서 제출과는 무관하게 국방부 감사에는 성실히 임하겠다"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공관병들은 노예가 아닙니다. 

처우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