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인터넷 우체국 문재인 우표첩

Latte_papa 2017. 8. 9. 14:14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 구입방법 판매처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가 발행되어 화제입니다. 

아마 우표를 수집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저도 옛날에 많이 모았는데 역대 대통령 우표는 꼭 모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의 우표가 나오면서 판매처와 구입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역대 대통령 우표]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째 되는 오는 17일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국민의 기대를 담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는 500만장, 소형 시트는 50만장, 기념 우표첩은 2만부가 발행된다고하네요. 우표 가격은 기념우표 330원, 소형시트는 420원, 기념우표첩은 2만3000원입니다. 전국 총괄 우체국과 인터넷우체국 등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기념우표첩 같은 경우는 함께 담겨 있는 '나만의 우표'가 있어서, 문재인 대통령의 어린 시절부터 참여정부 및 제18대 대통령 후보 시절, 세월호 단식과 촛불집회 당시 모습, 제19대 대통령 취임식,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을 위로하는 취임 후 활동을 함께 담았다고 전해집니다.


문재인 대통령 우표집을 보니 우정사업본부에서 의도한 "따뜻하고 친구 같은 대통령이 되겠다는 문 대통령의 약속처럼 온화하게 미소 짓는 모습을 대표 사진으로 선정했다"라는 말이 와닿는 것 같습니다. 사진 선정을 잘 한 것 같네요.



특히 우정사업본부의 말을 빌리자면 "우표 전지 배경에는 국민과 함께 대형 태극기를 들고 있는 대통령의 모습을 담아 국민 통합을 이뤄 가겠다는 국정 기조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라는게 우표사진을 보면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어떻게 우표를 구입할까요? 판매처는 어디일까요?

일단, 실제 우표 이미지를 보시려면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링크되어있는 한국우표 포털 서비스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문재인대통령 취임 기념 우표외에 다양하게 발행된 우표를 보실수 있으십니다.



해당 우표는 17일에 발매가 되기 때문에 구매 방법은 직접우체국을 가시는 방법이있고, 인터넷 주문하셔도 되는데요.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득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