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시에라 리온 산사태

Latte_papa 2017. 8. 16. 09:42

시에라 리온 위치 산사태 지도


시에라리온에 산사태가 일어나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하여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발견된 사망자 수만 400여명인데, 실종 인원이 600여명 정도되어 사망자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실종인원이 600여명이라는 것은 현재 확인된 사망자 400명을 제외하고 600여명인 숫자기에 정말 시에라리온의 참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일부에서는 실종자 수가 1500여명에 이른다고도 합니다.


해당 사망자들은 14일에만 312구의 시신이 발굴됐고 15일에도 수십 구의 시신이 추가로 발굴되었다고 합니다. 시에라리온 당국은 시신이 너무 많아 시체 보관실 부족으로 집단 매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시에라리온의 산사태는 폭우로 인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어니스트 바이 코로마 시에라리온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수도 프리타운 인근을 덮친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이재민들을 위한 지원이 시급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니스트 바이 코로마 시에라리온 대통령은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최악의 참사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는데요.



그렇다면 시에라리온이라는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아래 지도를 통해 시에라리온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서부 대서양 연안에 있는 공화국인데요. 수도는 프리타운입니다.



시에라리온의 언어는 영어이고, 인구는 약 6백만여명 정도입니다. . 하지만 GPD는 41억 불 정도로 세계 154위권입니다. 종교는 이슬람교, 토착종교, 기독교로 크게 3개로 나뉩니다.


기후는 고온다습한 열대해양성기후이며, 다이아몬드·철강·보크사이트 위주의 광업과 코코아·야자·커피·생강 등의 수출작물생산의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정책은 식량증산·어로진작·전력증산·외자유치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정말 국제사회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일본 지진때와 달리 시에라리온의 경우 관련 움직임이 적어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네티즌들은 후원하고 있는 아이가 시에라리온에 있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낸바 있습니다. 먼 타국에 있으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한 명이라도 더 구조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