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Latte_papa 2017. 9. 11. 08:14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원서접수!!


고3수험생분들, 어머니들 2018 대입 화이팅입니다! 오늘(11일)부터 2018 대입 수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에 가입해서 공통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2018년 신입생의 74%가 수시로 모집하는 만큼 정말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한 접수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접수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수시원서접수 방법?!

4년제 대학은 11일~1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대학마다 일정이 달리 이 기간 중 3일간 진행됩니다. 전문대학(교)의 경우 11일~29일 1차, 11월 7일~21일까지 2차 접수를 받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그리고 달라진 수시제도는?

이번 수시부터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학생들도 인문계 고등학생들과 동일하게 수시를 접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정고시생을 위한 수시 전형은 각 대학별로 전형에 차이가 있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만 합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왜 중요할까?

전문가들은 수험생들이 몰리기 전 원서 접수 사이트에 미리 통합 회원 가입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 가입한 후 로그인하며 공통원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가입 팁은?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1년마다 회원정보를 삭제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지난해 정시모집 때 가입한 ID가 있더라도 회원 가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만, 회원 가입은 통합회원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행사별 ID로는 각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에만 지원이 가능하지만 통합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한번 더 확인해야 할 부분은?

원서접수는 원서작성 후 결제까지 해야 최종 완료되기 때문에 결제 후 수험(접수) 번호를 확인해야 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된 것임을 유념해야 합니다.



또한, 수험생들은 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요, 원서접수 완료 후 제출서류 목록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 결격사항에 해당돼 불이익을 당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만 합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이것만은 알고 하자!

대학에서 특별히 복수 지원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을 경우 수시 모집에서 한 대학에 최대 6회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동일한 전형 내에서 여러 학과에 지원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하죠.


수시 모집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인 11월 셋째주와 넷째주 주말에 몰려있어 일정이 중복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일정이 중복된다면 하나는 포기해야하는 낭패가 벌어질 것 같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는 지원자 데이터로 경쟁률 등을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합격자 발표는 언제?

합격자는 12월 15일까지 발표하고, 합격자 등록 기간은 12월 18∼21일 나흘입니다.



모두 건투를 빌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