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오솔미 나이 프로필★

Latte_papa 2017. 10. 18. 08:51

오솔미 나이, 프로필, 리즈(과거)


오솔미가 '불타는 청춘(불청)'에 합류하여 화제입니다. 오솔미는 배우죠. 젊은 시절의 '리즈'모습도 떠오르는데요. 



청춘스타였던 오솔미는 청아한 외모가 매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녀의 데뷔가 1992년 KBS 드라마 '내일은 사랑'이었으니 벌써 25년이 흘렀네요.


불청에서 오랜만에 보게 된 오솔미는 엉뚱미를 발산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도대체 오솔미의 나이는 어떻게 될까요? 프로필을 뒤져도 잘 나오지 않아서 궁금했는데요. 1년만에 다시 불청에 나와 화제가 되고있는 그녀입니다.



불청에서의 오솔미는 멤버들과 만나기 전 제작진에게 "나 오늘 만화요정 같지 않으냐"고 물어봤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순간 당황했다고 합니다. 그때 누군가 세일러문을 언급하여 재미있었습니다. 실제로 붙임머리를 하고 온 오솔미는 나름 세일러문 콘셉트를 장착한 상태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솔미의 프로필과 함께 나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오솔미 프로필]

오솔미 본명 : 한혜선

생년월일 : 1971년 1월 1일, 오솔미 나이 46세

오솔미 키 : 167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

직업 : 탤런트, 배우

학력 : 중앙대학교 첨단영상 대학원 박사

데뷔 : 1992년 KBS드라마 '내일은 사랑'

경력 : 2017 제7회 하늘내린 청소년 드림하이 페스티벌 홍보대사



오솔미의 본명은 한혜선이었고, 올해 나이는 46살이네요. 눈에 띄는 부분은 '박사'라는 것인데요. 중앙대학교 첨단영상 대학원 박사 출신이라고 합니다. 


오솔미는 가수로 활동한 이력도 있는데요. 한참 '한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의 아내를 슬프게 하는 것들' '너의학 재즈를 믿느냐'같은 영화나 드라마 '느낌' 등에 출연하였으나 1990년 이후에는 활동 이력이 많이 없어 대중에게 약간은 잊혀진 배우였습니다.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사실 그때만해도 오솔미는 이병헌, 고소영, 김정균 등과 함께 출연하면서 당대의 인기스타들 중 하나였기 때문이죠.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오솔미 은퇴 이유에 대해 '오솔미 결혼, 오솔미 이혼'등의 루머가 떠올랐으나 결국에는 아버지의 투병을 돕기위해 생활전선으로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불청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역시 오솔미 & 김정균의 매력이 한껏 발산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사차원의 면모를 자랑한 오솔미는 25년 만에 재회한 김정균과 찰떡케미를 자랑했는데요. 



오솔미는 멤버들 중 유일하게 미친 포스를 자랑하는 김정균에게 거침 없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죠.


사실 김정균은 앞서 팬심을 고백했던 김완선의 등장을 기대하며 설레했긴 했었습니다. 오솔미 역시 자신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해하면서도 들뜬 모습을 보였기도 하였구요. 



두 사람은 오랜만의 만남에도 찰떡 케미를 자랑, 92년으로 돌아간 듯한 친밀한 모습으로 25년의 세월을 무색하게 하는 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불청 재미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