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최시원 개 최시원 아버지 재산▼

Latte_papa 2017. 10. 21. 15:44

한일관 대표, 최시원 개 프렌치 불독에 물려 패혈증 사망 충격. 최시원 아버지 최기호 대표는 누구?


한일관 대표가 개에 물려 패혈증으로 사망하면서 견주 최시원과 최시원 아버지 최기호 대표, 최시원 재산 등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처음에는 개의 주인이 인터뷰를 거부한다는 언론 때문에 견주에게 좋지 않은 여론이 형성되었으나 이내 한일관 대표를 물은 개의 견주가 최시원 개 프렌치 불독 '벅스'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지요.


한일관은 서울 시내의 유명 음식점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한일관 대표인 김모 씨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아파트에서 최시원과 가족이 함께 기르는 프렌치불도그에 물려 이달 초 패혈증으로 숨졌다고 전해집니다. 



패혈증이란 증상으로 고열과 오한이 나고 몸이 허약해지며, 땀이 많이 흐르고 혈압이 떨어지는 것을 신호로 시작됩니다. 



패혈증은 여러 종류의 세균 감염으로 일어날 수 있으므로 광범위한 항생제요법이 필요하다고 전해지는데요, 만일 적절한 항생제를 투여하고 감염 부위의 고름을 제거하는 치료를 빨리 하지 않으면 패혈증은 치사율이 50%가 넘는 패혈성 쇼크를 일으킨다고 전해지는 질병입니다.



최시원은 슈퍼주니어의 멤버 겸 배우입니다. 최근 드라마 '변혁의 사랑'으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강소라-최시원의 케미가 마음에 들어 잘 보고 있었는데 날벼락이네요. 


일반인을 물어 사망에 이르게 하더라도 견주에 대한 나쁜 여론이 형성되었을텐데 유명인의 개가 유명 유명 한식당 대표를 물어 숨지게 사건이니 사회적으로 반향이 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최시원 프로필]


출생 : 1987년 2월 10일 (나이 31세), 서울

신체 : 키 182cm, 몸무게 67kg

그룹 :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 M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가족 :  최시원아버지 최기호 대표

학력 : 인하대학교 예술체육학 학사  외 1건

데뷔 : 2005년 슈퍼주니어 1집 앨범 'Super Junior 05'

사이트 :트위터, 웨이보, 팬카페




현재 최시원은 해당 사건 이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반려견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고 전해지며 견주로서 책임감을 통감하고 있다고 공식입장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시원의 개 프렌치 불독은 어떤 개일까요? 최시원의 개 이름은 '벅시'라고 합니다. 



[프렌치 불독이란?]

분류 : 견종번호 101, 견종그룹 9(FCI 기준, FCI 견종분류 참고)

원산지 : 프랑스

성격 : 호기심이 왕성하고 놀기 좋아하는 응석꾸러기

크기 : 소형견, 체고 30cm

무게 : 8~14kg



프렌치 불독은 본래 얼굴은 무섭지만 정이 많은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들어  특히 사람들이 많이 데리고 다니는 개가 바로 프렌치 불독입니다. 캐릭터가 강렬하고 애교가 많아 저도 모르게 만지고 싶어지는 매력의 소유자라고 전해집니다.



프렌치 불독은 본래 잉글리시 불독을 베이스로 1860년경 프랑스에서 퍼그와 테리어를 교배하여 만들어졌다고합니다. 실제 성격은 의외로 조용하고 정이 많으며 섬세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새끼 때도 호기심은 강하지만 크게 폭주하는 경향은 없다고 전해집니다. 머리가 좋고 주인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배려심이 있는 개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정이 많은 강아지가 왜 한일관 대표를 물어서 사망까지 이르게 한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프렌치 불독의 성향은 공격적이지 않지만 언론에 따르면, 최시원과 함께 일한 한 연예 관계자는 "벅시의 기질이 좀 사나워 스태프는 다들 안다"며 "낯선 사람을 물려 해 반려견 호텔이나 다른 곳으로 잠시 보냈다고 들은 적도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해당 사건이 알려진 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목줄 없이 외출하는 최시원 반려견의 사진들도 속속 올라왔고, 그중에는 최시원과 목줄을 하지 않은 벅시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는 사진도 있다고 전해집니다. 



목줄이 필수인데 목줄을 안하고 다닌 것에 대한 책임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최시원의 아버지 최기호 대표는 누구일까요? 많은 분들이 최시원 아버지 회사와 최시원 아버지 재산 등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최시원 어머니 역시 연관검색어에 뜰정도인데요.



원래 최시원의 집안은 상당히 부유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최시원 아버지 최기호 대표 프로필]

출생 : 1952년 09월 21일

직업 : 전직 기업인

성별 : 남성

학력 : 동국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가족 : 최시원(아들)


[최기호 대표 경력] 

보령메디앙스 대표이사

- 한국슬림패션 사장

- 성공회대학교 겸임교수



과거 최시원은 라디오스타에서 최시원의 아버지 최기호 대표의 재산에 대해 아래와 같이 언급했는데요. 



김구라는 "아버지가 상장사 임원이냐, 자수성가형이냐"라고 물었고 최시원은 "말씀하신 게 다 포함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아버지 회사가 더 크냐 SM이 더 크냐(재산 질문)"라는 질문에 "SM이 더 크다"라고 답했지만, 옆에 있던 이특이 "비등비등하다"고 폭로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MC 규현과 강인 역시 "융자받으면 SM도 살 수 있다", "최시원이 스케줄을 더 하면 살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떤 적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최시원의 아버지 최기호씨는 한화 그룹과 한화유통을 거쳐 한국슬림패션 사장을 역임 후 성공회대학교 겸임 교수로 활동중이라고 전해집니다.



최시원의 어머니 역시 유명한 속옷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정말 집안이 사업가 집안이네요. 


다음은 사망한 한일관의 공동대표 김 모씨의 유가족이 입장인데요. 아마 이 유가족의 입장이 어떻게 보면 가장 적절하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나저나 용서했다고하니 정말 대단하기도 하면서 최시원 가족에게는 다행스러운 일인 것 같습니다.


[한일관 유가족 입장]


"상대 측 강아지에 물린 것이 사실이고, 물린 후에 동생이 2차감염, 또는 합병증 등을 통해 사망한 것도 사실이다"라며 



"너무나 황망한 죽음이지만, 견주 분들을 증오하고 혐오하기에는 생전에 견주분과 내 동생(이웃)간의 사이를 잘 아는데다가, 그로인해 내 동생이 다시 살아돌아 올 수 없음을 잘 알기에 용서했다"



"망자의 아들과 나는 엄마, 동생이 떠났다는 사실이 마음이 아프고 조용하게 애도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데, '유가족이 법정 소송을 준비 중이다'라는 기사가 등장하는 등, 오히려 심란하게 만들고 있다"



 "소송을 할 생각은 전혀 없다. 배상을 받고 싶지도 않다"



"망자의 아들과 최시원이 비슷한 나이 또래다. 앞날이 창창한 젊은이들이다. 내 동생의 죽음이 슬프지만, 이 젊은이들의 인생에 씻을 수 없는 족쇄를 채우고 싶지도 않다"며 "최시원은 유가족을 수차례 찾아와 진심어린 사과를 했다. 장례식장에서도 함께 눈물을 흘렸다. 나는 오히려 그의 손을 잡고 용서를 했다"


"최시원이나 그의 가족에 대한 비난이나, 근거없는 언론 보도보다는, 견주들의 인식 변화와 성숙한 자세, 규제 마련 등이 선행되어야 2차 피해자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한일관이 80주년을 맞이한다. 동생의 죽음이 슬프지만, 남아있는 대표의 한 사람으로서 직원들에게 용기를 주고 창사 1세기를 준비하겠다"



정말 안타까운 사건인데요. 아무리 지인이라지만 용서를 한 한일관 유족들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