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인 or Not? 장시호, 김동성 - 이규혁, 아내 오유진, 나이, 직업, 결혼, 이혼, 극복, 자녀


장시호와 김동성을 둘러싼 열애설이 주기적으로 시끄럽습니다.

한편으로는 이혼 위기를 극복한 가정에게 다시 불을 지피는 것 같아 아쉽고, 

대한민국의 빙상 영웅 김동성이, 진실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지가 추락하는 것 같아 또 안타깝습니다.


- 김동성과 장시호


- 분노의 질주로 유명한 김동성씨입니다, 선수시절.



이 둘의 열애설은 지난 2월 18일 이규혁을 통해 최초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이규혁씨는 전 스피트 스케이팅 국가대표입니다. 



이규혁씨의 증언에 따르면 장시호와 김동성이 2015년 남녀 관계로 시작해 같은 해 3-4월 영재센터 건립 계획을 세웠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후 헤어지면서 관계가 틀어졌음을 함께 언급하였습니다.



이규혁의 증언으로 금요일 밤에 터진 이 때 뉴스는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빙상 영웅 김동성'과 최순실 게이트의 장시호의 이상한 조합이었기 때문입니다.


- 이규혁, 장시호, 김동성씨 & 인스타그램



당시, 김동성씨는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내용은 사실무근이며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어떤 가장이나 이런일이 터지면 가족에게 미안하겠지만, 더욱 안타까운 일은 김동성, 오유진 부부가 최근 이혼 위기를 겪고 회복하는 단계였기 때문입니다.


- 최근 부부가 갈등을 원만히 해결했다는 화보집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먼센스 제공


이 사건은 너무나 충격적이고, 또 함부로 '빙상영웅'의 신뢰를 깨버리는 것에 대해 국민들의 우려가 있었는지 몇일이 지나자 잠잠했었습니다. 이규혁이 자신의 죄를 희석시키기위해 김동성을 끌어들인 것 아니냐는 비판이 지배적이었습니다.


- TV조선 제공


하지만 최근 장시호가 본인이 김동성과 교제하였고, 최순실의 집에서 동거하였다는 내용을 언급하며 이 사건은 재점화 되었습니다. 김동성씨는 계속해서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김동성씨의 입장

31일 김동성씨는 서울중앙지법 합의 심리로 열리 최순실과 장시호,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에 대한 공판에 증인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동성씨는 “장시호와 교제하며 동계영재센터 설립을 주도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했습니다.



또한, 아래와 의견을 밝혔습니다.

- 장시호가 먼저 영재센터 설립 참여를 권유했다

- (장시호가)메달리스트들이 필요하다고 했다

- 따라서, 최순실이 영재센터 설립 구상을 김동성이 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거짓말

- 영재센터를 하지 않는다고하자 협박과 보복성 연락을 받았다

- 장시호가 강릉시청 코치, 감독자리를 제안하였고 거절하였다


하지만 연애에 대해서는 반은 인정하였는데, 장시호와 교제에 대해 1999년부터 2000년 까지 1년간 연인관계였고, 이후 연락을 주고 받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김동성이 오유진씨를 2003년 만나 2004년에 결혼을 하였으니, 장시호와 김동성은 결혼전에 연인관계였던 것이고 이는 어디까지나 '결혼 전 연애'이기 때문에 흠이되지 않는 다는 입장입니다.


김동성씨는 추가로 2015년 3월까지 부인과 이혼을 고려해 이미 이혼을 한 장시호와 문자는 주고 받았으나 사귀진 않았다고 합니다. 물론, 장시호와 김동성, 둘 중 한명은 반드시 위증이겠지만, 만약 김동성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엄청난 결례입니다.



김동성, 부인 오유진씨 그리고 자녀

김동성씨의 부인 오유진씨는 1982년 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살이며, 김동성씨와는 아래로 2살 나이차이가 납니다. 

서울대학교 음대에서 바순을 전공한 엘리트로 알려져있으며, 23살인 2004년 김동성씨와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자녀는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고, 김동성씨와 오유진씨의 나이에 비해 결혼을 일찍한 탓에 아주 어린 나이는 아니라고합니다.


- 김동성, 오유진 부부


현재 김동성씨는 2번의 이혼설이 있었으며, 2012년 이혼설은 오씨를 사칭한 한 여성의 사기극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혼설은 김동성씨도 서로 관계가 소원해졌다는 말을 했을 정도로 사실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화보를 찍을 정도로 좋아졌다고 합니다. 와이프 오유진씨는 화보 촬영 후 더욱 각별해진 두 부부 사이에 대해 "남편이 더 자상해졌다, 아이들도 아빠를 너무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것은 TV 쇼일 뿐 사실과는 무관합니다(풀하우스 중)



장시호가 김동성씨와의 열애설을 직접 언급하자 김동성씨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었습니다. 


- 김동성씨의 인스타그램


최순실 국정농단도 농단이지만, 김동성씨와 장시호의 관계 또한 세상에 알려진 만큼 명백하게 밝혀져야 의미없는 피해자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연인 or not.? 장시호, 김동성 - 이규혁, 아내 오유진, 김승현, 나이, 직업, 결혼, 이혼, 극복, 자녀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