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김택진 윤송이 결혼 아버지

Latte_papa 2017. 10. 26. 14:25

김택진 대표 장인이자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 타살가능성, 김택진 윤송이 결혼


엔씨소프트 사장 윤송이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장인인 윤모 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타살 의혹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왜 타살의혹이 나오고 있는 것일까요? 26일 경기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0분께 양평군 서종면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윤송이 사장의 부친 윤모씨(68)가 자신의 집 정원에서 피를 흘린채 숨져 있는 것을 경찰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


당시 "남편의 차가 안 보이고 주차장에 피가 보인다"는 윤씨 아내의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는데요. 경찰은 윤씨의 몸에서 흉기에 의해 찔린 흔적이 발견되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윤송이 사장의 부친 윤씨의 차는 이날 오전 11시 정도, 주거지에서 약 5km 떨어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공터에 주차돼 있는 것을 수색 중인 경찰관이 발견했는데요.


경찰은 주차장 등 주변 CC(폐쇄회로)TV 등으로 주차장에 들어간 사람이 있는 지, 피해자 차량의 동선 등을 추적하고 있으며 주변 인물 등을 중심으로 탐문수사를 펴고 있습니다.

진실이 밝혀져야 할 텐데요. 윤송이 사장의 부친은 누구일까요?


정말 비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윤송이 사장 부친의 이력은 경기상고와 서강대를 나와 산업은행에 근무하다 한국증권금융에서 상무를 지내고 2002년 퇴임했다고 전해집니다.



특히, 윤송이 사장 부친은 대단한 딸들을 키워낸 인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한때 윤송이 사장 부친은 'IT(정보공학)큰딸, BT(생명공학)작은딸' 등 과학자매를 키워낸 인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엔씨소프트 윤송이 사장은 어떤 인물일까요? 



[엔씨소프트 윤송이 사장 프로필]


출생 : 1975년 12월 26일 (나이 41세), 서울

소속 : 엔씨소프트 사장, 엔씨웨스트 홀딩스 최고경영자

가족 : 배우자 김택진, 동생 윤하얀



학력 :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대학원 박사  외 2건

수상 : 2006 세계경제포럼 차세대 세계 지도자 선정  외 1건

경력 : 2015 엔씨소프트 글로벌최고전략책임자 겸 북미 유럽 법인 대표 사장  외 8건

사이트 : 팬카페



'카이스트'에서 배우 이나영이 맡았던 실제 모델이 윤송이 사장입니다. 



일명 '천재소녀'라고 불린 수재로서 1993년 서울과학고 조기 졸업, 1996년 한국과학기술원 수석 졸업, 미국 MIT에서 한국인 최연소 공학박사 학위를 받으며 '천재소녀'로 불렸습니다.


지난 2000년 맥킨지&컴퍼니 Engagement Manager(프로젝트 매니저)로 입사, 2002년 와이더댄닷컴 이사 CI(Communication Intelligence) TFT, 2004년 3월부터 2007년까지 SK텔레콤 CI 본부장(상무)로 활동했습니다.



다음해 11월 윤송이 사장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창업자 겸 대표와 결혼 후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 겸 부사장으로 일해오다가 2015년 사장으로 승진 발령된 인물입니다.


윤송이 사장 집안 자체가 상당히 엘리트 집안인데요. 동생 역시 하버드대 뉴로사이언스(신경과학) 분야 박사 학위를 받은 과학자로 알려져 있는데 세계적 학술지인 `셀(Cell)`지에 졸업논문이 게재되어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사망의 원인이 정말 타살이 맞는지, 타살이 맞다면 왜 그랬는지 빨리 밝혀져야겠습니다. 비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