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kt&g 전자담배 릴 가격 호환

Latte_papa 2017. 11. 9. 08:59

kt&g 전자담배 릴 출시일, 가격, 아이코스 호환, 아이코스와의 사양비교


요즘 전자담배를 논하면서 '아이코스'를 모르시는 분들이 없죠. 



삼성동.. 아니.. 뿐만아니라 요즘은 전국에서 아이코스 전자담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많이 목격하고 있습니다. 



냄새 걱정없고 편리한 전자담배인데.. 아무래도 클래식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바꾸지 않을 이유가 많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혹시 '아이코스'를 구매 검토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릴'이라는 제품이 출시 예정이기에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자담배 릴은 두가지 구성요소로 나뉘게 됩니다. 가열기기인 ‘릴’과 기기에 꽂는 전용 담배스틱 ‘핏’인데요. 



이로서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와 BAT코리아의 ‘글로’, KT&G의 릴이 3파전을 벌이게 되었기에 선의의 경쟁이 예상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의 아이코스가 담배를 연속해서 피우지 못하고 대기시간이 있었던데 비해 kt&g 전자담배 릴은 '연속 사용성'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릴은 가열기기 자체에 담배스틱을 꽂아서 가열하는 ‘일체형’ 디자인을 취하고 있으면서도 한번 충전으로 20개비를 연속 피울 수 있다는 점을 특장점입니다. 



이는 3개월 전 출시된 글로의 사양과 동일한 사양인데요. 담배스틱 가열방식의 경우 아이코스와 유사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이코스와 릴은 호환이 될까요? 



많은 블로거들을 통해 아이코스와 릴이 호환이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K&G 측 관계자에 따르면 "공식적으로 호환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고장 발생 시 수리를 보장하지 않는다"라고 말한 부분은 눈여겨 볼 만합니다. 



공식적으로 호환은 안되는데, 되기는 된다, 그런데 고장에 대한 책임은 소비자에게 있다. 

저는 이렇게 이해가 되네요.


그렇다면 릴은 아이코스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있을까요? 릴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가격의 경우 아이코스에 비하면 저렴하지만, 글로와는 차이가 미미해 메리트는 적습니다. 아이코스와 글로, 릴은 모두 홈페이지 성인인증을 실시한 소비자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고, 이 경우 아이코스는 9만5000원, 글로는 7만원, 릴은 6만8000원이입니다. 연속으로 담배를 피우고 싶으신 분들 중 저렴한 가격을 원하신다면 릴도 검토해보실만 하겠습니다. 



다만, 최근 전자담배의 세금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10/20 - [이슈] - 아이코스 가격 세금▲



kt&g 전자담배 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성인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인증을 하고나니 제품에 대한 소개가 하나씩 나오면서 특장점을 설명합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아이코스의 디자인도 좋죠.



아이코스의 사양입니다.



릴의 구성품입니다. 



판매처에 대한 위치와 리스트업정보입니다.


그렇다면 KT&G는 왜 이제 전자담배를 내보내기 시작했을까요?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를 개발한 것은 사실 최근은 아닙니다. KT&G 역시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개발에 돌입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전자담배의 경우 IT기술을 접목해야하다보니 가열기기 제작은 ‘이엠텍’이 진행했다고 합니다. 제품 기획과 설계, 품질관리는 KT&G가 담당했고 프로토타입, 양산설계, 양산은 이엠텍을 통해 진행한 것이죠.



그렇다면 kt&g 전자담배 릴 공식출시예정일은 언제일까요? 어디서 살 수 있는 것일까요?


KT&G는 오는 13~18일 서울지역 9곳의 편의점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데, 이때 매장에 직원을 보내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릴의 공식 출시 예정일은 11월 20일로 서울지역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사면 장점이 있을까요?


KT&G는 출시를 기념해 릴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 5만명에게 전용케이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릴 전용 충전거치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쨌든 선택권이 많아지면 좋은 것 같습니다. 릴의 리얼후기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