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박정운 가상화폐 다단계☞

Latte_papa 2017. 11. 27. 08:49

박정운 가상화폐 다단계 사건 연루?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 채굴?


가수 박정운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 것입니다.



가수 박정운은 싱어송라이터 가수로, 1989년 'Who Me(후 미)'로 정식 데뷔한 발라드 가수로 잘 알려져 있는 가수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게서 즐겨듣는 1991년 2집 '오늘 같은 밤이면'을, 1993년 3집 '먼 훗날에' 등 히트곡을 발표해 인기를 끌었고, 


[박정은 오늘 같은 밤이면]

[박정훈 먼훗날에]


1992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10대 가수상, 1992년과 1993년, 1995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유명한 가수였습니다.



가수 박정운이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전해져 충격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 많은 가상화폐들의 가치가 급등하는 가운데 일어난 사건이기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수 박정운은 2천억원대 가상화폐 투자 사기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전해지며, 인천지검 외사부(최호형 부장검사)는 박정운을 출국금지 조치 시킨 뒤 지난 3일 그가 대표로 있는 서울 강남의 한 홍보대행업체를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정운의 가상화폐 사기 사건은 가상화폐 자체에 대한 사기는 아니고,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 사업에 투자하면 수익금으로 가상화폐를 주겠다고 속여 투자자로부터 수천억원을 받아 가로챈 A씨의 사기 사건에 연루된 의혹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더리움은 채굴을 통해서 얻게되는데 이 채굴이 만만치가 않죠.



조금 더 자세히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사건을 확인해보면, 검찰은 박정운의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사건과 연관된 회사 간부 3명을 지난해 3월부터 투자자 수만명으로부터 2000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사기 및 횡령)로 이달 초 구속한 바 있었습니다. 

 


A회장은 2000여억원 중 상당액을 빼돌린 뒤 해외로 달아났고, 검찰은 A회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에 공조수사를 요청한 상태라고 전해집니다. 


2000억원은 정말 상당한 돈인데요, 피해자들께 정말 유감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박정훈의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 사건 연루에 많은 네티즌들이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기사가 사실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luck****)” , “얼마나 좋은 노래가 많은데...(syho****)“,”좋아하던 가수였는데(sw87****)“, “오늘 같은 밤이면 정말 많이 들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박정운의 가상화폐 다단계 사건과 연관된 이더리움이란 어떤 가상화폐일까요?



<가상화폐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Ether)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사이버 공간에서 암호화된 가상화폐의 일종으로 거래되고 있고, 이더리움의 화폐 단위는 ETH로 표시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알트코인입니다.

이더리움은 결제 기능에 집중하는 비트코인과 달리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보안 기술 등에 활용됩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



비트코인(및 이더리움) 채굴기는 가상화폐를 새로 얻기 위해 어려운 수식 등의 문제와 암호를 푸는데 쓰이는 고성능의 기계입니다. 



이더리움의 채굴에 관해서는 잘 써진 포스팅이 있어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 채굴현장] 21세기 골드러시...폭염에도 채굴기 ‘윙윙’

http://techm.kr/bbs/board.php?bo_table=article&wr_id=4112


이더리움 채굴 일반 설명 (초보자용)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vcoin/10839615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더리움은 기본적으로 '채굴'방식에 의해 생산되며, 채굴된 이더리움이 거래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이더리움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정말 '가상화폐 열풍'이라는 말이 그냥 나온말이 아닌데요. 



가상화폐 웹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전날 425.55달러까지 오르면서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이로써, 이더리움 가격은 올해 들어 5천% 이상 뛰게 된 셈입니다. 


시가총액이 400억 달러(43조5천억 원)를 웃돌면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CNBC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급등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비트코인은 현재 8,000달러 선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정말 가상화폐, 많은 분들이 많은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위험한 투자다, 미래형 투자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죠. 



그러나 현재까지의 수익성은 정말 누구든 설레제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