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Latte_papa 2017. 12. 4. 08:40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음오아예, 휘파람 부른 레드마우스 정체! 선우정아? 선우정아 남편, 나이, 학력

복면가왕에 새로운 가왕이 탄생했습니다. 저도 휘파람을 듣고 깜짝 놀랐는요. 



레드마우스의 첫곡인 '음아아예'를 통해 강력한 인상을 남기더니 이내 블랙핑크의 '휘파람'을 선곡하면서 상당히 파격적이고, 폭발적인 무대를 보여주며 신 가왕으로 등극하였습니다. 


[블랙핑크 휘파람, '원곡']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버전 휘파람]


특히 이날의 레드마우스의 승리가 더욱 돋보였던 까닭은 그녀의 경쟁자가 빅마마 출신 이지영(녹색어머니회), 지난 가왕 십센치 권정열(청개구리왕자)였기 때문입니다. 



한편, 이렇게 레드마우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도대체 레드마우스의 정체가 누구냐'라는 질문이 달리게 되었고, 많은 분들이 레드마우스를 선우정아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선우정아는 2006년 1집 ‘masstige'를 발표하며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로, 선우정아는 이하이, 이선희, 서인영, 토이, MC몽, 산이 등 톱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입니다.



특히, 아이유의 ‘잼잼’, 2NE1의 ‘아파’ 등을 작곡했으며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 분야 최우수 팝 음반상을 수상한 인물입니다. 


선우정아의 창법, 음색, 습관등이 딱 걸렸다는 기사처럼 그녀만의 재미있는 특징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곡인 '음오아예'는 깜찍한 원곡과 달리 소울풀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대결에 오른 레드마우스는 블랙핑크 '휘파람'을 선곡해 원곡이 생각나지 않는 파격적이고 폭발적인 무대를 선사했죠. 



노래가 매우 훌륭했고 파격적이었기에 월요일 오전에도 또 들어봤는데요. 선우정아 특유의 창법, 몽환적인 보컬과 함께 돋보이는 저음, 무대 위 습관 등을 이유로 선우정아로 추측이 되었습니다. 또한, 마이너하지만 특유의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는 습관 역시 관찰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레드마우스의 정체로 추측되는 선우정아는 어떤 인물일까요? 



먼저 선우정아 본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으신데, 아마 4글자의 이름이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선우정아의 본명은 鮮于貞娥, 즉, 선우정아로 본관은 '태원 선우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추측해볼때 '선우정아'의 본명은 '선우정아'로 활동명과 본명이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선우정아 프로필]


직업 : 가수, 음악감독

출생 : 1985년 5월 11일 (선우정아 나이 만 32세)

소속사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데뷔 : 2006년 1집 앨범 'Masstige'

학력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계열

사이트 :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텀블러


[선우정아 대표곡]


[선우정아 '구애']


[선우정아 '봄쳐녀']


[선우정아 '그러려니']


[선우정아 '비온다']


[선우정아 '순이']


[선우정아 앨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선우정아 활동내용]

선우정아는 대한민국의 가수입니다. 그녀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이라고 부를 정도로 유희열, 아이유를 비롯 많은 뮤지션들이 좋아하는 뮤지션으로 뽑고 있는데요, 본인은 음악만 하고도 살 수 있을 정도로만 더 유명해졌으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특히, 선우정아는 최근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애청하신 ’효리네민박‘에서 아이유가 언급해 유명세를 탄 곡 ’비온다‘를 열창한 뒤 “생각지도 못했는데 어느 날 방송에 나왔다고 소셜미디어에 올라왔다”며 놀라움을 표현하였습니다. 



선우정아는 이어, “SNS에 마침 내 이름을 검색을 하고 있는데 선우정아 ‘비온다’ 나온다는 글을 봤다, 아이유 덕분에 ‘스케치북’에도 나올 수 있게 됐다. 여러모로 아이유에게 고맙다. 절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유희열 역시 선우정아에 대한 호평을 이어갔는데요. 유희열은 토이 정규 7집 앨범 ‘다 카포(Da Capo)'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서 ’언제나 타인‘을 부른 선우장아에 대해 “최근 가장 존경하는 뮤지션을 꼽으라면 선우정아를 꼽겠다, 이렇게까지 음악을 잘 하는 분이 있을까 싶다”고 칭찬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가수입니다. 


선우정아의 음반활동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2006년 정규 1집 <Masstige>로 데뷔하여, YG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YG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프로듀서로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재즈 보컬리스트로써도 다양한 공연과 앨범참여 활동을 펼쳤는데요. 



2013년 정규 2집 앨범 <It's Okay, Dear>가 발매된 후 한국대중음악상 11회 시상식에서 올해의 음악인으로 선정되고 최우수 팝(음반) 부문을 수상하여 2관왕을 달성한 인물입니다. 



선우정아의 남편은 박찬형입니다. 2012년 12월 결혼하였고, 남편 박찬형은 연주자입니다.



음오아예, 휘파람 부른 레드마우스 정체! 선우정아? 선우정아 남편, 나이, 학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