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따르릉 김영철 홍진영

Latte_papa 2017. 4. 20. 22:55

따르릉 김영철 홍진영


신곡 '따르릉'이 화제입니다.


복고풍의 멜로디와 함께 


"따르릉 따르릉 내가 네 오빠야"


울려펴지는데요.


거의 '따르릉'과 '오빠야'가 무한반복을합니다.


- 김영철과 홍진영의 따르릉


화질이나 의상, 행동 모두 복고풍인데요.


일렉트로닉과 트로트를 합친


'일렉트로트곡'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런 장르는 처음 들어보는데요. 


웹서칭을 해보니 별도 정의가 없는 것으로보아


곡을 만들면서 만들어낸 용어인 것 같습니다. 


- 따르릉 뮤직비디오 중, 김영철 표정이 압권


특히, 김영철의 코믹한 웃음과


홍진영의 표정연기가 일품이고,

체조하는 등산객과 화면 품질이 약간


영상 초보자가 만들었나? 생각하게 하는 


매우 조잡스러운 것이 오히려 


옛날 옛적 울트라맨을 떠올리게하는....


그정도의 복고풍 영상미가 돋보였습니다.


- 따르릉 뮤직비디오 중 홍진영, 홍진영은 복고도 예쁘네요.


따르릉의 가사, 김영철 버전으로 들어보실까요?


참고로 편곡은 로코베리가 진행하였고,

 

작사와 작곡은 모두 홍진영이 하였다고 합니다.


 

- 따르릉 가사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오빠야

Yeah 따르릉


1 2 3 4

니가 먼저 만나재 놓고 

내 탓을 하지 마

니가 니가 나쁜 여자 

내 탓을 하지 마

이런 놈 저런 놈 다 만나놓고

내 탓을 하지 마

오빠야 오빠 오빠야 니 오빠야

오빠야 오빠 오빠야 니 오빠야


이런 놈 저런 놈 만나봤겠지만

즐거웠겠지만

너를 사랑해 사랑해


따르릉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오빠야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오빠야

오오빠빠 내가 니 오빠야

오오빠빠 내가 니 오빠야 니 오빠야


1 2 3 4

니가 먼저 날 차버렸지 

내 탓을 하지 마

니가 먼저 꽁무니 뺐지 

내 탓을 하지 마

이런 놈 저런 놈 다 만나놓고

내 탓을 하지 마

오빠야 오빠 오빠야 니 오빠야

오빠야 오빠 오빠야 니 오빠야


이런 놈 저런 놈 만나봤겠지만

후회하겠지만

너를 사랑해 사랑해


따르릉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오빠야

따르릉 따르릉 내가 니 오빠야

오오빠빠 내가 니 오빠야

오오빠빠 내가 니 오빠야 니 오빠야



거의 '오빠야', '따르릉'으로 도배하는 것 같은데요.


총 2분이 안되는 곡에 참 맛깔나게 표현해놓았습니다.


뮤비를 보시면 더욱 실감나실 것 같습니다.




한편, '따르릉'이라는 곡은 원래 라디오스타에서


홍진영이 허경환을 위해 만든 곡이었다고 하는데요.


허경환이 거절하여 라스MC 윤종신이 


김영철을 추천하며 '홍진영, 김영철'의 곡이 되었습니다.


- 따르릉 녹음현장


따르릉이라는 곡은 20일에 공개되었고 


15일 오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녹음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윤종신이 운영하는 소속사죠.


김영철 역시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홍진영은 뮤직K엔터테인먼트 출신입니다. 



당연히 홍진영이 여자 버전을, 


김영철이 남자 버전을 녹음했는데, 


상당히 분위기가 좋았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이 김영철을 개그맨으로만 알고있지만,

사실 김영철은 복면가왕에 출연할 정도로,


생각보다 노래를 잘 부르는 연예인입니다.


(1라운드에서 떨어진건 안비밀)


- 피타고라스 김영철(복면가왕)

따르릉의 중독성. 


왠지 듣고 있으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떠오르는데요.



어떻게 한번 김영철 대세 가수 되나요?


따르릉의 뮤직비디오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 하트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