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조금산 자살

Latte_papa 2017. 7. 7. 17:51

조금산 자살


개그맨 조금산 별세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의 나이 향년 54입니다. 참 안타까운데요. 


그의 사인은 자살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10,20대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는 연예인이지만 그는 "반갑구먼 반가워요"로 굉장히 유명한 연예인입니다.



프로필 표정사진만 보아도 그가 얼마나 평소에 밝은 사람인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왜 극단적인 자살을 선택했을지, 정말 얼마나 마음이 아팠으면 그런 선택을 했는지 정말 안타깝고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그의 시신은 지난 5일 오전 9시경 대부도 근처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조금산은 전날 밤에 운전을 하고 자살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보도에서는 그의 사인이 왜 자살이라고 판단했는지에 대한 이유는 굉장히 제한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이 "자살로 추정한다"라고만 밝힌 뿐입니다. 경찰이 조금산의 죽음을 자살로 판단한 이유는 아마도 그의 시신이 타고남은 번개탄과 함께 뒷자석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그의 시신에는 어떤 타살 흔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조금산은 어떤 개그맨일까요?



개그맨 조금산 프로필


[출생] 1963년 12월 24일

[사망] 2017년 7월 5일 (53세)

[직업] 희극배우

[활동 기간] 1984년 ~ 2017년

[학력] 인하대학교 사회학과 중퇴

[자녀] 슬하 1녀


전국민드라마 응답하라 1998의에서 '반갑구만, 반가워요'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는 반갑구만 반가워요의 주인공입니다. 1984년 KBS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한 조금산은 개그맨 김한국 이봉원 등과 함께 선발되면서 연예계에 진출하였습니다. 미남 개그맨으로 알려져 있었죠.



또한 그는 영화 '우뢰매 6 - 제3세대 우뢰매', '슈퍼 홍길동 3', '할매캅' 등 다수의 코믹 작품에 출연하였고, 최근에는(지난해) KBS2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 시즌2'에 출연해 반가운 근황을전하기도 했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