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의원 학력 무한도전 이랜드 남편 나이



이정미 의원이 정의당 새 대표에 선출되면서 정의당 이정미 의원 프로필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정미 의원의 학력과 무한도전, 이랜드, 남편에 대한 내용이 더욱 뜨거운데요. 



이정미 의원의 프로필을 살펴보면서 학력, 무한도전, 이랜드, 남편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정의당 대표 선출에 대한 부분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정의당 새 대표, 이정미 의원 나이 고향]


정의당을 이끌 새 대표로 이정미(나이 51세)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이정미 정의당 신임대표는 11일 당직 선거 개표 결과 7172표(56.05%)를 얻어, 5624표(43.95%)를 얻은 박원석 전 의원을 누르고 정의당 사령탑에 올랐다고합니다. 



이정미 대표의 나이가 51세인데요, 정의당 심상정 후보보다 7살이나 적은 나이에 당대표가 되었습니다. 이정미 의원의 고향은 부산입니다. 

정의당 대표로 오른 포부로서 “2018년 지방선거 승리의 토대 위에 2020년 제1야당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본인의 목표를 전했다고 합니다. 





[이정미 의원 학력]


이정미 의원의 프로필을 보면 학력 부분이 잘 나와있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이정미 의원의 학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방송통신학과를 나왔습니다. 실제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시절 운동권 활동을 많이 했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학력으로는 성공회대학교에서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운동권이라서 그럴까요? 약간의 종북 논란이 있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국민의당 이종화씨가 이정미 의원으로 하여금 '공산주의자'라고 칭한적있어 논란을 사다가 사과한 적이 있었습니다. 진보 정당의 특성 중 하나이니 특이사항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정미 의원 이랜드?]

이정미 의원 하면 이랜드라는 연관검색어가 나옵니다. 왜그럴까요? 바로 이정미 의원의 이력 때문인데요. 이랜드 하면 기독교를 바탕으로 세운 기업이라는 이미지도 있지만 '임금 체불 논란'도 상당한 편이죠. 이정미 의원은 이때 이랜드 퇴출법 발의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이랜드만 그랬을까요? 최근 파리바게트 임금꺾기에 대한 보고서 역시 이정미 의원이었고, 이정미 의원의 찬반 논란을 떠나 사실 파리바게트의 제빵기사 4500명 불법 파견은 상당한 이슈였고 또한 해결되야할 과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어쨌든 노동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층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적어도 이랜드 임금체불과 파리바게트 임금꺾기, 많은 국민들이 아는 사안이 되었고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이정미 의원 무한도전?]

이정미 의원은 무한도전에도 출연한 이력이 있습니다. 2017년 4월 출연분인데요. 여러분들도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 국민의원이라는 방송을 통해 정의당 대표로 출연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정미 의원 남편?]

이정미 의원 남편 부분은 딱히 말씀드릴 것도 없고, 찾아봐도 내용이 없었습니다. 아마 헌법재판관 이정미 남편 등 동명이인이 많아서 생긴 연관검색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이정미 남편 궁금하네요. 



아무튼 이정미의원의 정의당 대표 선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정의당에 리더쉽을 보이기 위한 첫 평가대는 지방선거겠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