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이훈 회생 사업실패

Latte_papa 2017. 7. 19. 15:42

이훈 회생 사업실패 이유


배우 이훈. 상당히 친숙한 이름입니다.


배우 뿐만 아니라 몸짱 스타로도 유명하죠. 

그런데 그런 이훈이 피트니스 사업 실패로 회생절차를 신청한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이훈 프로필]

출생 1973년 5월 6일 (나이 만 44세)

신체 177cm, 68kg  |  O형

소속사 bob스타컴퍼니

학력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외 1건

데뷔 1994년 MBC 시사코미디 '청년내각'

가족 : 부인 김혜진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사업실패에 따른 회생절차는 5개월만에 조기종결이 되었고, 백종원의 푸트트럭으로 변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훈은 왜 피트니스 사업에 실패를 했을까요? 

일단 이훈은 헬스클럽 사업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2012년 사업을 정리했고, 수십억 원의 채무를 짊어지게 됐다고 합니다.



알려진바에 따르면 이훈의 빚은 약 25억정도라고 합니다. 

8년동안 피트니스클럽을 6개 운영했다고 전해지는데, 월세와 인건비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갔다고 전해지네요. 


또한 동업인으로는 무술감독 정두홍씨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책도 쓰고 워낙 몸짱스타로 유명하다보니 사업을 확장하면서 벌어진 안타까운 사업실패인 것 같습니다.



다행히 이훈은 지난 13일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았습니다. 채무 변제 계획이 이미 수행됐거나 앞으로 수행하는 데 지장이 없다고 인정된 것인데요.



아무튼 이훈은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개편 방송을 시작하는 21일부터 ‘백종원의 푸드트럭’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푸드트럭이라는 프로는 ‘식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일환인데요. 일명 ‘요식업계 창업의 신’이라 불리는 백종원이 푸드트럭들을 통해 창업과 장사의 비결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 중견배우인 이훈이 푸드트럭에 도전하는 것이며 ‘푸드트럭’이 도전하는 첫 번째 지역은 ‘강남역’이기에 이훈의 사업장 역시 강남역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존 강남역 중 사업상황이 좋지 않은 9-10번 출구를 타겟으로한다고하네요. 



25억의 빚, 이상민 만큼은 아니지만 거액의 빚은 확실하죠. 아마도 열심히 일하는 이훈의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기회로 인해 이훈씨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