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홍콩 태풍 동영상 하토

Latte_papa 2017. 8. 24. 08:22

홍콩 태풍 하토 (피해)동영상과 하토 경로는?


요즘 우리나라에 오지도 않는 태풍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 말은 다른말로하면 그 태풍이 상당히 이례적으로 강한 세기와 피해를 가져다 준다는 반증일 것 같습니다. 



홍콩 태풍 하토가 그렇습니다. 

홍콩과 중국 남부 지방에는 13호 태풍 하토가 불어닥쳤습니다. 길 가던 행인이 날아가고 트럭이 뒤집힐 정도라서 5명이 숨지고 홍콩이 크게 피해를 입었습니다.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면 홍콩 태풍 하토가 상당히 심각합니다. 



한국에 오지 않은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강풍에 지붕이 날라가거나 건물 전체가 주저않는 영상까지 있습니다. 그 건물에서는 사람들이 빠져나오는 모습도 보이는데요, 이게 한국에 온 태풍이었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이게 진짜 말이되나요? 홍콩 태풍 하토 동영상의 일부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정류장 같은데 사망자가 5명이라는게 더 이상할 정도입니다.

몇가지 홍콩 태풍 하토의 동영상을 게재해았습니다. 파도 동영상까지 그 피해가 너무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한편 동영상에서는 주차 중이어던 트럭 조차 강풍의 위력을 버티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심지어 트럭을 몸으로 지탱하려다 참변을 당한 사람도 있습니다. 트럭이 날라갈 정도면 행인들 역시 그렇겠죠. 태풍이 이렇게 무섭다는 생각이듭니다.




이처럼 홍콩 시민과 관광객들은 태풍 영향권에 든 23일(현지시간)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태풍으로 인해 아수라장이 된 현장을 동영상을 통해 생중계했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피해였다고 볼 수 있겠죠. 



이렇게 트럭도, 집도 날려버릴만한 태풍하토는 최대 풍속이 시속 133km라고 합니다. 엄청난 강풍인데요, 저희가 보통 50만 되어도 상당히 강한 태풍으로 생각되는데 133km풍속이라면 정말 상상도 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홍콩 기상청 역시 태풍 경보 중 최상급인 시그널 10을 2012년 이후에 5년만에 발령했다고 합니다. 



시그널 10이면 어떤정도냐면, 홍콩의 모든 학교, 관공서, 기업은 물론 주식 시장까지 문을 닫았고, 항공편은 모두 취소됐습니다. 


나무가 뿌리째 뽑히고 고층 빌딩 유리창이 깨지는 등 피해도 속출했다고하네요.



게다가 대규모 정전과 수도 중단이 발생하고 여객기와 여객선의 운항 중단 등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홍콩태풍 하토 경로는?


중국 기상 당국은 하토가 오늘(24일) 오전에는 베트남 하노이 북동쪽 육상으로 이동하면서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으로 가는 것은 안타깝지만 세력이 약해진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은 뉴스인데요. 실제로 지난 20일 오전 3시 대만‧필리핀 사이 동해 상에서 발생한 하토는 중국 남부 내륙으로 서북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는 25일 오전 9시 베트남 하노이 서북서쪽 약 660㎞ 부근 내륙에서 소멸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진짜 한국에 안온게 다행이라고 생각되시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