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문재인 우표첩 추가예약발행▲

Latte_papa 2017. 8. 25. 10:45

문재인 우표첩 추가예약, 인터넷 우체국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17일 문재인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가 정식 발행됐었고, 문재인 우표첩이 상당한 인기를 끌어 1차 추가 발행까지 완판되었죠.



지금 인터넷 우체국에서 '완판'된 문재인 우표첩을 2차 추가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우체국이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총괄 우체국 및 인터넷 우체국에서 문재인 대통령 우표첩 2차 추가 예약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추가 발행을 하는 사례는 역대 대통령 중 처음이라고 합니다. 1차에 1만 2천부가 발행되었고, 가격은 2만 3천원이었습니다. 사실 현재 문재인 대통령의 인기에 비하면 '완판'이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구매 문의가 폭증해 온라인 사전판매는 중단됐고, 우정사업본부는 당초 2만부 생산하기로 했던 기념우표첩 물량을 1만2000부 추가 발행(1차)했었습니다.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첩 추가 발행은 이때가 처음이었다고 전해지네요.


이렇게 인터넷우체국에서 추가 발행을 결정하게 된 직접적인 사유는 무엇일까요? 우정사업본부는 제19대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첩 구매를 원하는 민원이 쇄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지난 22일 밝혔습니다.



진짜 요즘 우표 수집하시는 분들 많이 없을텐데, 우정사업본부에게는 이런 추가발행이 쇼크일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추가발행도 최초, 2차 추가발행도 최초인 문재인 대통령 우표첩. 국민들의 신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역대 대통령 우표집]

문재인 대통령의 기념우표첩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요? 

기념우표첩에 있는 '나만의 우표'에는 문 대통령의 어린시절 모습, 노무현 전 대통령과 나란히 서 있는 모습, 대통령 취임식 장면 등이 담겨 발행일 추가 발행분까지 총 3만2천부가 '완판'되는 등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렇다보니 1인 당 구매수량도 제한을 해놓았다고 합니다  우정본부는 추가 발행 수량은 예약 접수한 수량만큼 제작하며, 구매 수량은 1인 1부로 제한할 방침이라고 전해집니다.


문재인 우표첩 예약방법은?!


문재인 우표첩 예약방법은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25일(금)과 28(월)일 전국 총괄우체국을 방문해 접수하면 됩니다. 예약 시 요금 2만3천 원을 결제하면 된다고 합니다.  



우정본부는 9월 중순에는 예약 접수 물량을 모두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만약에 구매 의사가 있으시다면 이번 2차 추가예약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