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마트라산 비아왁 포획, 김병만보다 크다. 공신은 프니엘, 비아왁이란? 요리와 맛, 효능은?



'정글의 법칙' 수마트라편에서 멤버들이 비아왁 포획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번 정글의 법칙 수마트라편은 프니엘, 조세호, 곽시양, 이병규, KCM이 출연합니다.


- 정글의법칙 수마트라편 출연 멤버



비아왁이란?

비아왁이란 도마뱀의 일종으로 서인도 및 남미의 수목 속에 사는 초식성 큰 도마뱀입니다.

식용으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코모도 왕 도마뱀과 친척지간에 속한다고 합니다.


- 비아왁의 사진으로 라스트헌터에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수마트라에서 잡은 비아왁은 무려 김병만씨보다 큰 크기를 자랑했는데요.



최대 4m 크기까지도 자란다고하니 거의 악어와 대등한 크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김병만보다 큰 키를 자랑하는 자이언트 비아왁



정글의 법칙에서 비아왁의 등장은 수마트라편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2014년 방영된 정글의 법칙 보르네오편에서 추성훈, 전혜빈 오종혁, 광희가 출연하면서 포획 후 바비큐로 먹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 충격적인 비주얼의 비아왁 요리


이때 출연한 이영아씨가 직접 비아왁을 손질하고,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비아왁을 맛있게 먹는 이영아


 

이번 수마트라편에서는 그 때보다 훨씬 큰 비아왁이 잡혔는데요.

프니엘, 조세호, 곽시양, 이병규, KCM 5총사는 처음 낚시대와 올가미를 이용해서 비아왁을 사냥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크기가 커서 프니엘이 새총을, 이병규가 방망이를 이용해 기절을 시키고 멤버들이 올가미로 가까스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비아왁 요리, 효능, 가격

현지에서는 비아왁 바비큐를 먹는데, 한마리당 5000원 정도에 판매된다고합니다.

여러가지 향이 나는데 구워먹어도 되고 튀겨먹어도 되고, 쫄여서 국으로도 해먹는다고합니다.


- 현지에서 싼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비아왁 요리



비아왁은 피부가 가려울 때 먹으면 바로 효능이나타나며 정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꿩요리와 같은 맛이 난다고합니다.


- 비아왁을 쫄인 요리라고합니다.


이것으로 수마트라산 비아왁 포획, 김병만보다 크다. 비아왁이란? 요리와 맛, 효능은?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