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사라진 이시형 프로필▼

Latte_papa 2017. 10. 27. 09:23


네이버 인물정보 검색에서 사라진 이시형, 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아들 '이시형'의 정보 삭제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명박 전 대통령 네이버 인물정보에는 가족 사항에 배우자 김윤옥 여사만 올라와 있고 아들 이시형은 빠져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에 비해, 포털 다음에서는 27일 아침 현재까지 이명박 전 대통령 인물정보에 아들 이시형 프로필 정보가 여전히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에서 이시형을 검색하면 검색이 되는데, 네이버에서는 관련 뉴스만 나올 뿐 프로필 검색이 되고 있지 않는 다는 의미이죠.



도대체 왜 그런걸까요? 


실제로 네이버 인물정보는 모두가 아시는 것과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 인물을 검색할 경우 노출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등재자가 관련 정보 삭제를 요구시 인물정보 측은 본인 여부가 확인되는 즉시 사유를 불문하고 이를 수용한다고 전해지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실제로 네이버 관계자는 26일 “이 전 대통령 측이 시형씨에 관한 내용을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해와 이를 반영한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는 요청이 이뤄진 시기나 이 전 대통령이 직접 삭제를 요구했는지, 대리인을 통해 뜻을 밝혀왔는지 등에 관해서는 “공개할 수 없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명박 대통령 측이 왜 이시형의 내용을 기존에는 놔두고 있다가, 갑자기 삭제를 요청했는지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역대 대통령의 경우 네이버 인물정보에 자녀 정보가 다 게재됐던 만큼 석연찮은 구석이 있다는 점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때문에 네이버가 의도적으로 이명박 측을 보호하기 위해 이시형을 의도적으로 삭제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누리꾼들로부터 제기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측의 주장은 자기 정보 통제권을 존중하자는 취지에서 삭제 요청의 사유 심사는 하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라고 합니다. 

즉, 이시형 측 정보 통제권을 존중하자는 취지에서 삭제 요청의 사유 심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네이버 측 설명인 것이죠. 



현재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는 '다스 실소유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입니다. 



[이시형 프로필]

출생 : 1978년(나이 40살)

소속 : 다스 이사

직업 : 기업인

성별 : 남성

학력 :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관련 인물/단체 이명박(아버지), 김윤옥(어머니)


경력

2017.03 다스 중국법인 대표

2013.02 다스 북미법인 이사

2011 다스 기획팀 팀장

2010 다스 해외영업팀 과장


이에 따라 최근 한 인터넷 매체는 네이버의 이 전 대통령 인물정보 중 다스 실소유주 논란을 일으켰던 시형씨에 대한 정보가 빠져 있다며 조작·은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다른 역대 대통령은 네이버 인물정보에 자녀 정보가 다 게재됐던 만큼 석연찮은 구석이 있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명박 대통령의 자녀는 이시형 씨 한명은 아닙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슬하에 아들 시형씨 외에도 장녀 주연, 차녀 승연, 3녀 수연씨 등 딸 셋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자사 서비스에서 시형씨 개인의 인물정보가 등재된 적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다스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논란에 중심에 서 있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