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느날 - 줄거리, 개봉일, 출연배우, 감독, 제작비, 손익분기점, 배급사, 관객수, 무대인사 일정
김남길과 천우희의 영화 어느날이 곧 찾아옵니다.
공식 개봉일은 4월 5일로 수요일에 개봉하는데요.
원래 영화의 제목이 <어느날>이 아니라 <마이엔젤>이었다고합니다. 영화 속 <마이엔젤>은 누구였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영화 어느날의 예고편을 보셨는지요? 영혼이라는 소재를 다루었음에도 무서움보다는 봄날의 찬란함과 어딘가 모르는 가슴저림이 느껴집니다. 꼭 본방사수(?) 하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영화 어느날 포스터
영화 어느날의 줄거리는 단순하지만 어느날 만이 주는 따뜻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포스터에 보면 '당신에게도 찾아올까요? 어느날(One day)'가 나오는데, 사실 미래의 어느날을 지칭하는 것은 어느날(Some day)죠. 혹시 이 부분이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어느날 줄거리
“누구세요?” 어느날, 나에게만 그녀가 보이기 시작했다
아내가 죽은 후 삶의 희망을 잃고 살아가던 보험회사 과장 ‘강수’.
회사로 복귀한 그는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진 ‘미소’의 사건을 맡게 된다.
‘강수’는 사고 조사를 위해 병원을 찾아가고, 그 곳에서 스스로 ‘미소’라고 주장하는 한 여자를 만나게 된다.
자꾸만 자신에게만 보이는 ‘미소’를 수상하게 여긴 ‘강수’는
그녀가 다른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제가 보여요?” 어느날, 새로운 세상이 보이기 시작했다
교통사고 후 의식을 잃었다가 병원에서 깨어난 ‘미소’는
병실에 누워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스스로가 영혼이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생전 처음 새로운 세상을 보기 시작한 ‘미소’는 유일하게 자신을 볼 수 있는 ‘강수’를 만나게 되고
그동안 간절히 이루고 싶었던 소원을 들어달라고 부탁하는데..
어느날의 출연배우/감독
줄거리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영화 어느날은 김남길과 천우희의 영화입니다. 김남길씨는 선덕여왕의 비담 역 이후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고, 최근에는 판도라라는 영화로 관객들과 조우하였습니다.
- 영화 판도라 중
천우희씨는 영화 곡성을 기점으로 영혼 연기에 열일 중이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천우희씨의 마스크가 영혼 역할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맑고 깨끗한 영혼).
- 배우 천우희
감독은 이윤기 씨가 맡았습니다. '남과 여', '여자, 정혜'의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어떤 매체의 김남길씨의 인터뷰에 의하면 영화 어느날은 상업영화치고는 제작비가 적게 들어간 저예산 영화이며, 이윤기 감독과 배우 모두가 영화를 더 효율적으로 찍기 위해 밤새 고민했고, 그래서 투자비용 대비 영화가 잘 나온 것 같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일단 제작비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손익분기점을 예측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손익분기점은 제작비의 2.5 - 3배정도를 곱한 값이 됩니다. 손익분기점은 보통 관객수로 표현합니다. 영화 어느날의 배급사는 오퍼픽쳐스와 CGV아트하우스이며, 제작사는 인벤트스톤입니다.
어느날의 무대인사 일정은?
- 어느날의 무대인사 일정은 4월 8일, 9일 서울과 경기 지역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이것으로, 영화 어느날, 강수의 미소를 보고 싶다 - 줄거리, 개봉일, 출연배우, 감독, 제작비, 손익분기점, 배급사, 관객수, 무대인사 일정의 포스팅을 마칩닏니다.
영화 어느날의 흥행을 응원하신다면 공감 하트 클릭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