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의 화장이 부른 오해와 편견 정리 - 김기수 커밍아웃, 성전환, 성추행, 트랜스젠더, 인스타그램, 나이 


주말인 오늘 김기수라는 유튜버(유튜브 방송인) 겸 DJ가 실시간 검색어에 계속 올라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화장의 천재'로 알려져있으며, 게다가 '남자'이기 까지 합니다. 연관검색어를 살펴보니, 개그맨 김기수 커밍아웃, 성전환, 성추행, 트랜스젠더, 인스타그램등이 적혀져있습니다. 대부분 남성에 성에대한 부분인데요. 남성 화장 천재의 수식어에 성적인 내용만 들어있다고 하니, 포스팅 전부터 안타까움이 말려옵니다.


- 사진은 김기수의 인스타그램이며, 다음과 네이버 실시간이슈에 김기수가 하루종일 떠 있다



사건의 발생은 김기수씨의 인스타그램으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문제의 인스타그램 글귀는 오늘 게재되었다가, 지워졌다, 다시 게재됨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마치 고뇌에 찬 한 사람을 보는 것 같아 보는이의 마음을 더 안타깝게 합니다.


- 논란 중인 김기수의 인스타그램의 해당 글


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동안의 오해로 인해 실시간스트리밍을 켰고 그 여파로 모든걸 알아버린 지금. 사랑, 자존감 , 믿음, 자신감, 모든것이 무너졌다. 용서는 하나 잊지는 못할것같다. 가끔 울것만 같아... 더 바빠져서 보란듯이 대성공을 이루리라... 나를가지고 논거 ! 나를 기만한거 !비웃은거! 내손에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이 모든걸 다 밝히고싶지만 사랑이란 이름으로 덮어두렵니다! 알려고 하지도말고 궁금해하지도 마세요. 난 아무렇지도 않아요... 내가 오해한건 당신들이 날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했다라는 거예요. 너희들끼리 떠들고 한말 너희들끼리 거두고 하세요 .. 진심 빡치니까... 이 자료들 다남기면 싹다 고소할수도 있지만 , 그동안의 고마움의 마음으로 참습니다.. 나를 머리속에 지우고 나도 당신들을 머리속에서 지우고 살렵니다. 너무하십니다... ㅠㅠ 사마귀 올림~~ 잊지않겠습니다. 이제 일상으로 고고~~~~



김기수 프로필

김기수씨는 1977년 생으로, 올해 나이 41살입니다. 2001년 KBS 16기 공채 개그맨이며, 학력은 상명대학교 연극과를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뷰티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이며, 남자에게도 메이크업을 인정받고 있으며 정말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버로 전향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화와 방송, 공연에 출연하였는데, 댄서의 순정에 나왔었던 것은 처음알았습니다.


- 김기수씨의 출연작



김기수씨는 연관검색어 '커밍아웃' '성전환' '트랜스잰더'가 뜨는 것과 달리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이 전혀없었으며, 그저 남들보다 화장을 더 좋아하고 잘하기 때문에 따라오는 수식어입니다. 때문에 이런 연관검색어들은 확인되지 않은 사실입니다. 또한, 사실이더라도 비난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문제이기 때문이죠.



오늘 실검에 오르락 내리락해서일까요? 

김기수씨는 아래와 같은 글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하였습니다.



걱정드려서 죄송합니다. 기사보신분들 놀라서 연락주신분들 응원의 댓글 보내주신분들 깊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일과 뷰티 쪽에 더많은 활동 할 예정입니다. 차질없게 잘 할꺼구요.. 걱정마세요. "세상에나마상에나 이게 될일이냐구요 " 우리 아무 일도 없었던듯이 하자구요.. NG NG NG 자 ~~~다시갑니다! 1막2장 입니다... ACTION~~

- 김기수씨의 인스타 그램


- 김기수 방송 중 


물론 다른나라도 그렇지만 한국은 여전히 소수의 양성애자와 동성애자들에 대한 반감이 심합니다. 이는 하리수, 홍석천 등의 사례만 봐도 그렇습니다.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는 세태. 그로인한 갈등과 오해, 그리고 편견. 



벌써 스마트폰이 들어온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우리는 터치에 익숙해졌고, 그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반감 없이 '우리가' 적극적으로 변화를 수용하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양성애자와 동성애자는 실로 편하지 않습니다. 또한 남자의 화장은 때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들의 옳고 그름을 떠나 다름을 인정하는 태도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김기수 성추행 사건 루머와 판결

지난 2011년 4월 동성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김기수씨는 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오해가 풀려서 다행이다"라며 눈물을 글썽이던 김기수는 고소인을 무고죄로 맞고소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과거 김기수가 작곡가 지망생을 강제 성추행했다는 진술에 신빙성이 없다며 무죄를 선고한 내용입니다. 연애인으로서 상당한 이미지 추락이고, 동생애자로 낙인이 찍히게 되었기에 이러한 무고죄는 상당히 무겁다고 생각됩니다.


- 정주희 기상캐스터와, 출처 : 김기수 인스타그램


김기수씨, 앞으로 좋은 활동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남자의 화장이 부른 오해와 편견 정리 - 김기수 커밍아웃, 성전환, 성추행, 트랜스젠더, 인스타그램, 나이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김기수 씨의 흥을 원하신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