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즈폰 중금속 니켈 검출, 내 아이의 키즈폰도? - 핀플레이 보호캡 신청링크, 종류, 기능


KT의 키즈폰 '키위워치(라인키즈폰1)'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니켈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시중에 키즈폰들이 다수 출시되었는데, 키즈폰들을 구매한 부모님들은 한번씩 자녀들의 키즈폰 모델을 확인해 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니켈 검출 키즈폰은? 

현재 문제가 되는 모델은 KT의 키즈폰 '키위워치(라인키즈폰1-모델명 KP-W110)'으로 2016년 모델입니다. 현재는 라인키즈폰2가 출시되어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키즈워치 착용 후 손목에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돼 2개의 제품을 조사하였으며, 그 결과 2개 제품 모두에서 각각 12.1㎍, 19.6㎍의 니켈이 용출되었다고 합니다.


- 키워워치 라인키즈폰1(KP-W110), 허용량 이상의 니켈이 검출된 모델입니다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에 따르면 어린이가 착용하는 제품, 구성품 중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금속제품 대상으로 1주일 동안 ㎠당 용출되는 니켈은 0.5㎍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키즈워치는 금속충전단자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으며, 금속충전단자와 제품 본체의 높낮이 차이가 거의 없어 제품 착용 시 충전단자가 피부에 직접 접촉돼 피부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요했습니다.



내 아이의 폰이 라인키즈폰1이라면 대책은?

KT와 해당 키즈폰 제작사 핀플레이는 보호캡을 무상 배포하기로 하고 고장신고 접수 시 무상 수리, 피부질환 발생 시 전액환불 및 보상, 해당 제품 판매중단, 차기 제품 개선 등의 조치를 즉시 시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금속충전단자에 피부가 직접 접촉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제조사에 연락해 보호캡을 수령 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고 합니다. 충전단자 보호캡 신청하기 링크와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단말기 제조사 핀플레이, 충전단자 보호캡 신청받고 있습니다 - https://www.pinplay.co.kr/



- 라인키즈폰1의 소비자의 경우 충전단자 보호캡을 배포하고 있으며, 적극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키즈폰이란?

키즈폰이란,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를 위해 만든 전화기로(12세 미만 조건으로 가입가능) 미리 입력해둔 사람과만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제 3자와는 통화도, 문자도 수신되지 않기에 스팸프리 제품입니다. 



- Joon3 제품에 탑재된 위치확인 서비스


무엇보다도 위치추적기능이 있어 아이가 정상적인 경로나 위치를 벗아나게 되면 보호자에게 바로 문자가 가는 부가서비스가 제공됩니다(Joon3 제품의 경우, 고잉나우(going now)라는 기능이 있어, 아이가 관리자에게 자신의 위치를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 Joon3 제품에 탑재된 위치확인 서비스



통신사별 키즈폰 종류와 요금

키즈폰은 통신사 별로 제공되며, SK는 'T키즈폰', KT는 '올레똑똑' LG는 '쥬니버토키'라는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할인이 되기때문에 부모와 같은 통신사를 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유용합니다. 키즈폰의 요금은 통신사별로 대동소이합니다. SK와 KT의 경우 부가세 포함 8800원, LG의 경우 8800 - 11000원의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 SKT 키즈폰 요금제


- KT 키즈폰 요금제


- LG 키즈폰 요금제


키즈폰 단말기 종류 및 특징


1) 통신사가 달라도 되는 키즈폰 쿠키즈 워치 준3(Joon3)

- 국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인 인포마크와 SKT가 협력하여 출시한 아이용 스마트폰.

- 배터리 포함 무게 56g, 소재는 PC, 실리콘, 충전시간 3시간 이상 소요




- 준3(joon3)


2) 실시간 사진촬영이 가능한 키즈폰 키워워치2(라인키즈폰2), KT

- 200만 화소의 Full HD 카메라 탑재, 1000장의 사진 저장 가능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주변 상황이나 위치를 사진으로 확인 가능

- 2개의 GPS센서, GNSS 실시간 위치조회 지원, 안심존 위치 경로 등



- 라인키즈폰2



3) 저렴한 스마트폰 라인프렌즈폰, KT

- 라인캐릭터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UI

- 2G램, 16GB 저장장치, 전면 800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 1600만 컬러의 5인치 디스플레이 

- Y주니어 요금제(월 19800원) 시 KT 2회선 무제한 통화 가능

- 라인프렌즈폰


이것으로 키즈폰 중금속 니켈 검출, 내 아이의 키즈폰도? - 핀플레이 보호캡 신청링크, 종류, 기능의 포스티을 마칩니다.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