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모하비 리콜대상차량 확인☞

Latte_papa 2017. 12. 1. 11:04

모하비 리콜대상차량 확인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 사이트 홈페이지


최근 모하비의 리콜 배경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그 배경에는 국토교통부는 제작 결함이 발견된 자동차 9개 차종 1만8천124대와 건설기계 7개 모델 358대를 리콜한다고 1일 밝혔고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인 모하비가 1만6천대로 집계되어 높은 수치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대형 SUV모하비는 연식은 오래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한국 SUV의 끝판왕입니다. 



기능과 디자인 부분에서 부분변경을 거치면서도 본래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모하비 리콜은 이 때문에 주요 포털 핫이슈 키워드로 등극하였으며, 본 포스팅에서는 모하비 리콜 이유와 '모하비 리콜대상 차량 확인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모하비 리콜의 이유는 무엇인가? - 주행 중 시동꺼짐 발생가능성!



한 기사에 따르면, 리콜된 기아자동차 모하비 1만 6951대는 엔진오일 누출 방지용 마개(크랭크 리어 오일씰)가 제대로 밀착되지 않아 엔진오일 누출에 따른 주행 중 시동꺼짐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는 일부 모하비 오너들로 부터 제기되온 피드백이라고 전해지는데요. 실제로 모하비 리콜 소식을 접한 구매자들은 “황당하다” “어쩐지 시동이 자꾸 꺼지더라”라는 반응입니다. 


결론적으로 제작 결함이 발견된 기아자동차의 모하비 1만 7천 대가 리콜되며,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월 20일부터 올해 2월 1일 사이에 만들어진 모하비 만 6천9백여 대를 시정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리콜 대상 차량은 오늘(1일)부터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쯤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모하비 리콜대상 차량 확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하비 리콜대상 차량 확인 방법은,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는 어떤 기관일까요 - 자동차 리콜센터 소개]


제작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은 제작결함조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되는 결함정보 이외에도 결함신고 전용전화(080-357-2500) 및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의 결함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결함내용, 차종, 장치 등으로 분류하여 일정기간동안 동일결함에 대한 발생빈도 및 지속성, 안전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함여부, 외국의 유사 리콜사례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결과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한 결함일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국토교통부에 자동차제작결함조사를 건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는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을 통하여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 접속하기

http://www.car.go.kr/index.jsp


자동차 리콜센터 '리콜대상확인' 서비스 접속주소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자동차 리콜센터 '리콜정보' - 모하비 확인하기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Info_view.jsp



자동차 리콜센터로 확인해보면, 이미 [기아] 모하비 크랭크 리어오일씰 리콜이라는 공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 리콜센터에서는 진행중인 리콜, 자동차결함신고, 리콜알리미 신청등의 기능을 웹페이지 메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자동차리콜센터에서 밝힌 모하비의 결함 내용으로는 크랭크 리어 오일씰의 이칼하중이 불리하여 엔진내부 압력 증대시 크랭크 리어 오일 씰 부 누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경우 엔진오일 누유로 엔진오일 경고등 점등되고, 경고등 점등 후 지속 주행시 시동꺼짐 발생으로 안전운행 지장 가능성이 있음인데요.



모하비 소유주분들께서는 한번씩 확인하시어 겨울철 안전운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