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정은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남편♥

손정은 아나운서 뉴스데스크 새 진행자로 발탁, 손정은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남편?



손정은 아나운서가 MBC '뉴스데스크' 새 진행자로 발탁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는 18일부터 MBC '뉴스데스크'를 손정은 아나운서와 박성호 기자가 맡고, 주말은 김수진 기자가 담당한다고 전해집니다. 



이로써, 이상현,배현진 아나운서가 하차한 뉴스데스크는 박성호,손정은 아나운서가 맡게되는 것인데요.


이와 같은 변화는 최근 MBC 파업 이후, 지난 7일 새로운 MBC 사장으로 최승호 사장이 임명된 후 다음 날 일어난 일입니다. 



최승호 MBC 사장은 앞서 지난 8일 2012년 파업으로 부당 해고당한 인물들의 복직을 명하며 보도국 주요 인사를 단행했었고, 이 과정에서 배현진 아나운서가 하차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 파업에서 '뉴스'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뉴스데스크'의 새 진행자로 발탁된 인물인 손정은 아나운서와 박성호 기자, 주말앵커 김수진 기자는 2012년 MBC 총파업 참여 이유로 경영진의 눈 밖에 난 대표적 인물들로 알려져 있습니다(손정은 아나운서는 언론자유 수호 파업 투쟁 이후 ‘윗선’에 찍혀 사실상 방송 출연을 하지 못했다고 전해집니다).



 때문에 이들이 뉴스데스크의 진행자로 선택된 것이 더욱 의미있어보이는데요. 최근 이용마 기자 역시 MBC로 복직하면서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2017/10/24 - [이슈] - 이용마 기자 투병 나이

그렇다면 뉴스데스크에 복귀하는 손정은 아나운서는 어떤 인물일까요? 



손정은 아나운서는 지난 2004년 부산 MBC 아나운서를 거쳐 2006년 MBC에 입사했습니다. 이후 MBC 뉴스데스크, PD 수첩, 스포츠뉴스, 뉴스투데이 등과 예능프로그램 일밤, 지피지기 등에 출연하면서 MBC 간판 아나운서로 꼽혔는데요.



[손정은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 1980년 11월 07일, 손정은 아나운서 나이 38살

소속 : MBC 아나운서


[손정은 아나운서 학력]

가동초등학교

석촌중학교

이매고등학교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손정은 아나운서 경력]

2008.12 환경부 기후변화대응 홍보대사

2006.12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



[손정은 아나운서 방송이력]

012345678


그렇다면 왜 손정은 아나운서의 연관검색어는 '손정은 아나운서 결혼' '손정은 아나운서 남편'일까요?



손정은 아나운서는 2011년 한살 연상인 사업가 장모 씨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바 있습니다.



 남편인 장 모씨는 국제 비지니스에 종사하고 있는 사업가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손정은 아나운서는 결혼 시에 '뉴스투데이'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2011년도의 뉴스들에 따르면, 손정은 아나운서의 남편은 고려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중공업 분야의 수출업을 하고 있다고 기재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손정은 아나운서에 대한 남편, 결혼에 대한 연관검색어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관심사가 투영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뉴스데스크에서 좋은 연관검색어를 남기길 바래보겠습니다.


댓글